[신년공연 뭐 볼까?⑫] 연출 신성우•엄기준•정동하•환희가 함께하는 특별한 10주년 공연 ‘잭더리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9-01-1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월25일부터 3월31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

[신성우. 사진=잭더리퍼 제공]

한 해가 지나간다는 것은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 이맘때면 사람마다 각자의 목표를 세운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마음의 변화가 필요하다. 때로는 격려를 때로는 위로를 주는 공연들이 도움이 된다. 야심차게 준비한 다양한 장르의 신년 공연들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배우 신성우가 직접 연출을 맡은 뮤지컬 ‘잭더리퍼’가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돌아온다. ‘잭더리퍼’를 사랑하는 배우들이 하나로 뭉쳤다.

뮤지컬 ‘잭더리퍼’의 10주년 기념 공연이 오는 1월25일부터 3월31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열린다.

뮤지컬 '잭더리퍼'는 2009년 초연 이후 4차례의 앙코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2012년 일본에 진출해서도 흥행가도를 이어갔다. 2012년 일본 공연 당시 81.5% 유료 객석 점유율, 전회 전석 기립, 입석 티켓 판매 등 유례없는 진 기록을 수립했다.

이번 10주년 공연은 더욱 특별하다. ‘잭더리퍼’에 대한 애정과, 배역에 대한 깊이 있는 몰입으로 매회 공연마다 무대 위에서의 연기 이상의 고민을 했다고 알려진 신성우 배우가 직접 연출을 맡았기 때문이다.

신성우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잭더리퍼’ 10주년 공연에 연출을 맡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명품 뮤지컬로서의 깊이는 물론, 잭이라는 배역을 수년간 맡아 오면서 느꼈던 모든 것들을 쏟아 섬세한 연출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엄기준. 사진=잭더리퍼 제공]

캐스팅도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다. 10년의 역사를 함께 해온 초연 배우들과 실력파 배우들이 손잡았다.

의협심 강한 외과의사 다니엘 역은 엄기준, 최성원, 정동하, 환희, 빅스의 켄(VIXX)이 맡았다.

초연부터 다니엘 역을 만들어 온 엄기준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잭더리퍼 10주년 공연 출연을 결정했으며, 오랜만에 무대로 돌아온 뮤지컬 배우 최성원은 색다른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역대 다니엘 중 가장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던 정동하와 함께, 새롭게 뮤지컬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데뷔 20년차의 환희. 켄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동하. 사진=잭더리퍼 제공]

여기에, 런던을 공포로 몰아넣은 광기 어린 살인마 잭 역에는 신성우, 서영주, 김법래가 함께한다.

금번 10주년 공연에서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은 신성우와 함께, 잭 역과 먼로 역을 오가는 팔색조 연기로 사랑 받아 온 김법래. 그리고 다양한 무대에서 부드러움과 카리스마를 오가며 뚜렷한 존재감을 심어준 뮤지컬배우 서영주가 새로운 잭으로 가세했다.

잭의 정체를 쫓는 앤더슨 역에는 이건명, 민영기, 김준현, 정필립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초연부터 함께해 앤더슨 역으로 10년의 역사를 함께 한 민영기, 그리고 지난 시즌 공연들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김준현이 무대 위에 선다.

[이건명 사진=잭더리퍼 제공]


한편 앤더슨과 잭 역을 오가며 다양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건명은, 금번 10주년 공연에서 앤더슨 역으로 함께한다.

여기에 팬텀싱어2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정필립(미라클라스)이 신예로서 당당하게 앤더슨 역에 도전장을 냈다.

앤더슨과 함께 살인마의 정체를 찾는 특종 기자 먼로 역에는 지난 시즌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강성진과 함께, 뛰어난 감초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대웅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다니엘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당찬 여인 글로리아 역에 스테파니(천상지희 더 그레이스)가 새로운 글로리아 역으로 합류. 특유의 당차고 세련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2013년 잭더리퍼 공연에서 글로리아로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던 김여진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앤더슨의 옛 연인 폴리 역에는 2009년 초연 무대에서 폴리로 안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던 백주연과 함께,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오는 만능 엔터테이너 소냐가 캐스팅 되었다. 10주년 공연다운 화려한 캐스팅이다.

[환희 사진=잭더리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