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아트와 이상미술연구소가 운영하는 이상아트 스페이스는 서울 서래마을에 있다. 프랑스 문화 자산 및 문화 서비스 전문가 자격증을 외국인 최초 수석으로 취득한 이상미 대표가 운영하고 있다.
이상아트의 작가 지원사항은 이상아트 스페이스에서의 전시(개인전 또는 단체전),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이다. 모집 부분은 평면(한국화, 서양화, 판화, 사진, 2D 디지털 아트), 입체(조각, 도예, 설치), 다중매체(영상, 인터랙티브 아트) 등 시각 미술 전 분야이다.
지원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외 거주 미술 작가이다. 학력은 미술대학 4학년 졸업자 및 대학원 졸업자이며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나이 제한은 없다. 단, 다른 온라인 전자상거래 계약 작가는 제한된다.
선정심사는 1차 : 서류 심사 2차 : 포트폴리오 심사 3차 : 작가 인터뷰 등으로 진행된다. 발표는 3월 중 심사 통과자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자기소개서 1부, 작가 포트폴리오 1부(작품 캡션 및 작품 가격 표시), 작가 스테이트먼트 1부(최근 3년 이내 본인 작업 소개 글) 등이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또는 우편(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길 13번지 이상아트(주) 전시기획 담당자 앞) 중에 택일하면 된다.
이상아트 이상미 관장은 “해외에서 케이아트(K-ART)를 선도할 역량 있는 작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아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금으로 운영한다. 전시는 무료관람이다. 토일은 휴관 및 예약제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