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식(食)은 생(生)이다-백포(白浦) 윤태현 평전’..크라운제과 창업주의 일대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4-19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웅규 지음ㅣ도서출판 지에이북스 펴냄

[사진=아주경제DB]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19년은 백포(白浦) 윤태현(尹台鉉) 크라운제과 창업주의 탄생 100주년 및 타계 20주기를 맞는 해이다. 이를 기념하고 크라운제과의 역사를 정리하기 위해 출간된 이 책은 최초로 백포 윤태현 크라운제과 창업주의 일대기를 조망한 평전이다.

이 책은 백포 윤태현 창업주의 장남이자 현재 제과 전문 기업 크라운해태제과를 이끌고 있는 윤영달 회장의 감수와 크라운제과 전·현직 임직원 및 가족들의 증언, 사료를 토대로 6년간의 준비 끝에 발간됐다.

이 책에는 우리가 몰랐던 크라운제과 과자의 역사와 한국 식문화를 이끌었던 한 거인의 일생이 생생히 담겨 있다. 약 200점에 달하는 미공개 사진과 사료 및 인터뷰 기사, 기고문, 크라운제과 과자의 역사 등의 부록도 실려 있다.

해방 후 혼란기였던 지난 1947년, 28세의 나이에 ‘영일당’에서 시작해 크라운제과를 한국을 대표하는 제과 회사로 키운 백포 윤태현 회장은 ‘식(食)은 곧 생명(生命)의 근본이다’라는 철학의 소유자였다. 이익을 줄여서라도 품질 좋은 과자를 생산하겠다는 그의 경영철학은 오늘날의 크라운제과를 키운 훌륭한 자산이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