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힌트(9월6일) 두피 관리 주의보 누구도 예외는 없다…무슨 뜻? #대머리 #가을탈모 #비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9-06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일 잼라이브 오후 12시 30분 진행

6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12시 30분 총상금 3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두피 관리 주의보! 누구도 예외는 없다’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가을이 탈모의 계절이라 불리는 이유가 정답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일부는 대머리인 사람도 ‘비듬이 있다’가 정답일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머리가 빠져 대머리가 되는 것은 남성호르몬이 많아서 생기는 것으로 대머리인 사람은 머리숱이 많은 사람보다 비듬이 더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머리카락이 없어서 비듬이 날아가고, 티가 나지 않는 것뿐이다.

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다. 가을철은 여름보다 일조량이 줄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은 스테로이드계 남성 호르몬으로서 근육과 생식 기관의 발육을 촉진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 호르몬이 인체 내 효소에 의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전환되면 모발의 성장을 억제하고 모발을 탈락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가을철의 큰 일교차는 두피의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무너뜨려 각질을 유발할 수 있고, 여름철에 소홀히 했던 두피 관리도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요인이 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당초 5만원 이상 출금 가능했던 상금은 지난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게 바뀐 상태다.
 

[사진=잼라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