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업무단지 내 들어서는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 일원에 지어지며,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면적 21~42㎡의 총 1242실 초소형 도시형 생활오피스 컨셉으로 구성된다. 지상 1~4층은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3층은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포함된다.
지상 5층부터 25층까지는 업무시설로 구성되며, 특히 지상 5층에는 업무지원 공유시설로 야외 스카이 테라스, 접견실, 중·소회의실, OA실, 프라이빗부스 및 릴렉스룸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그에 따르는 업무지원, 제휴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지는 송도국제도시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송도 MICE 특구 국제회의복합지구(예정) 안에 들어선다. 관광, 휴게, 업무, 문화, 의료, 교육까지 모두 갖춘 송도국제도시 8공구의 중심상업용지와도 맞닿아 있다.
인근으로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랜드마크시티역이 예정돼 있다. 현재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이동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19.1km)구간 사업도 추진 중이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10공구에 인천신항이 개장한 이후 인천항 전체 물동량 상승세를 이끌면서 해운·항만업계의 이목이 송도로 집중되고 있다. 송도 9공구에는 지난 4월 개장한 크루즈터미널에 이어 오는 12월 신국제여객터미널이 개장될 예정이다.
인천 송도와 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점도 호재다. GTX-B노선의 경우 민자적격성 검토를 거쳐 2021년 상반기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마치고 실시계획 승인 등의 절차를 밟아 이르면 2022년 말 착공이 이뤄질 예정이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