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투데이] 오마이걸, 신곡 ‘살짝 설렜어' 관전 포인트 '셋'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4-27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퀸덤 후 높아진 인지도에 불붙일 신곡 화력은?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OH MY GIRL)이 신곡 ‘살짝 설렜어(Nonstop)'로 컴백한다. 걸그룹 '오마이걸'의 이번 컴백은 여러모로 의미가 깊을 전망이다. Mnet의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컴백전쟁 퀸덤'에서 한단계씩 차근차근 성장형 걸그룹으로의 매력을 보여준 이후이기 때문이다. 

오마이걸은 보이그룹 B1A4를 배출해낸 W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지난 2015년도 4월에 ‘CUPID’라는 곡으로 데뷔했다. 2019년 기준으로 보면 어느덧 데뷔 5년 차에 접어든 중견그룹인 셈. 오마이걸은 데뷔 초반 당시, 그다지 눈길을 끌지 못했지만 지난 2018년 1월에 발표한 ‘비밀정원’을 통해 터닝 포인트를 맞이하게 되고 '퀸덤'에서 노력형 걸그룹으로의 성장이라는 그들만의 매력을 한껏 어필했다. 이제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날아오를 시간이다.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마이걸은 오늘(27일) 오후 6시 미니 7집 앨범 'NONSTOP'을 발매하고 약 8개월 만에 컴백할 예정이다. 이에 오마이걸의 신보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보드게임 속에 숨겨놓은 키워드, ‘설렘’
오마이걸은 지난 2015년 4월 데뷔곡 ‘CUPID'로 '여러분의 마이걸(MY GIRL)로 남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데뷔했다. 오마이걸은 데뷔 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독보적인 콘셉트 기획력으로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앞선 앨범들을 통해‘성장’의 모습을 ‘사슴 뿔’, 사랑에 빠지는 감정을 ‘바람’, 꿈을 찾는 공간 ‘정원’ 등에 비유하며 오마이걸만의 서사를 만들어냈다.

이번 앨범에서 오마이걸은 ‘우정’과 ‘설렘’의 경계선에 빠진 복잡 미묘한 감정을 ‘보드게임’ 속 무인도에 빠졌을 때의 상황에 비유하여 오마이걸만의 톡톡 튀는 언어로 풀어냈다. 특히 뮤비 속 곰돌이의 변화하는 크기를 마음의 깊이로 표현해내며 확장된 세계관을 구현해낼 예정이다. 앞으로 펼쳐질 오마이걸이 만들어나갈 무한한 상상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한층 업그레이드된 콘셉트 요정의 스펙트럼 “중독성 갑! ‘살짝 설렜어’”
성공적인 한 가지 콘셉트를 유지하기보다는 오마이걸만의 팀 색깔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도전을 하며 ‘콘셉트 요정’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오마이걸은 신곡 ‘살짝 설렜어(Nonstop)'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곡 ‘살짝 설렜어(Nonstop)'는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에너제틱 신스 사운드가 절묘히 블렌딩되어 개성있는 보컬과 어우러진 업템포 댄스곡으로, 오마이걸만의 완벽한 콘셉트 소화력으로 무대를 가득 메울 것으로 주목된다.
오마이걸은 앞서 공개된 프로모션 티저 등을 통해서 그동안 선보인 적 없는 화려한 메이크업을 비롯해 액세서리, 헤어 스타일링으로 새로운 도전을 예고했으며, 강렬한 비트에 맞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까지 더해지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리스너들에게 ‘명곡 맛집’으로 불리우며, 다음이 더욱 기대되는 아이돌로 손꼽히는 오마이걸의 신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퀸덤’ 높아진 인지도 이후 발매하는 첫 신보 “2020년 오마이걸표 ‘설렘송’ 예고”
이번 신보는 지난해 10월 종영한 케이블채널 Mnet ‘퀸덤’ 이후 처음 발매하는 앨범이다. 오마이걸은 ‘퀸덤' 파이널 경연에 앞서 세 차례 사전 경연 중 두 번의 1위를 차지하며 반전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매번 틀을 깨는 새로운 도전과 완벽한 무대 소화력을 선보인 오마이걸은 이번 신보를 통해 2020년을 휩쓸 ‘오마이걸표 설렘송’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퀸덤’에서의 활약과 더불어 오마이걸 멤버 개개인의 개별 활동 이후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한층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오마이걸의 포텐을 터트릴 것으로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
 
한편, 오마이걸의 미니 7집 앨범 'NONSTOP'은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오마이걸 컴백 쇼케이스 ‘살짝 설렜어(Nonstop)'를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