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뉴스] 김태년 관련주 투자자 관심… '봄의 불청객' 송화가루 불편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5-08 0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Previous Next
  • 5 / 10
  • ▶매년 5월 8일 어버이날은 핵가족화로 퇴색돼 가는 어른 봉양과 경로사상을 확산하고 국민정신계발의 계기로 삼아 우리 실정에 맞는 복지사회건설에 기여하도록 하는 범국민적 기념일이다.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해 경로효친의 행사를 해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돼 1973년에 제정·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지정됐다.

    ▶김태년 관련주가 화제다. 지난 7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에서 163표 중 82표로 과반을 얻으며 결선투표 없이 당선됐기 때문이다. 국일신동은 손인국 회장이 김 의원과 경희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엮이고 있다. 동합금 계열 비철 전문 제조업체로 알려진 국일신동은 황동봉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러시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닷새 연속 1만명 이상을 유지하면서 7일(현지 시간) 누적 확진자가 17만7000명을 넘어섰다. 이로써 러시아의 누적 확진자 수는 세계 5위 규모로 늘었다. 수도 모스크바에서만 6703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오면서 누적 감염자가 9만2676명으로 10만명대에 근접했다.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의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8일(현지 시간) 유독가스가 다시 누출돼 주민이 대피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로이터는 당국자를 인용해 이날 이른 시간부터 공장에서 유독가스가 다시 누출되기 시작해 더 광범위한 대피를 촉발했다고 전했다.

    ▶봄의 불청객 송화가루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송화가루는 봄철에 소나무에서 나오는 꽃가루를 의미한다. 주로 4월 말에서 6월 초까지 발생한다. 송화가루는 인체에 무해하다고 알려졌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재채기, 콧물 등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교육부가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경계' 미만으로 내려갈 때까지 '가정학습'을 이유로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해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단계가 '심각' 또는 '경계' 단계를 유지하는 경우 교외체험학습을 신청·승인할 수 있는 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하는 방향으로 관련 지침을 개정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