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에 누리는 서울생활권, ‘서울 빠른 맨 앞자리’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20-05-26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까지 3정거장, 7호선 옥정역(예정) 역세권 입지 누리는 한 걸음 서울생활권 아파트, 수도권 동북부 최대 신도시 양주 옥정신도시 생활환경과 초중고 안심 학세권 프리미엄

[사진=양주시제공]

수도권 동북부 최대규모의 2기 신도시로 최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양주 옥정신도시에서 탁월한 교통환경으로 한 걸음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에 나선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이 그 주인공이다.

주식회사양주옥정피에프브이와 디에스종합건설㈜은 양주 옥정신도시 A17-1블록에서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72~104㎡ 804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 72A타입 42가구, △72B타입 45가구, △84A타입 257가구, △84B타입 249가구, △104타입 211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 옥정신도시는 총 면적 706만㎡ 규모로 약 4만 100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와 10만여명의 계획인구로 계획된 수도권 2기 신도시다.

특히 약 2만여명의 일자리 창출효과와 약 1조 8000억원 규모의 경제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양주 테크노밸리가 2022년 착공 예정으로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대규모 복합센터 U-city, 옥정중앙공원, 규율공원 등 다양한 신도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 이러한 양주 옥정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지역 최대규모의 신도시이자 최근 광역교통망의 빠른 확충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실제로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도 이러한 광역교통망 확충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7호선 연장선(도봉산-옥정) 옥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는 것이다. 7호선 연장선을 통해 3정거장이면 서울에 도달할 수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의 입지를 누릴 수 있다. 실제로 7호선을 탑승하면 강남의 중심인 강남구청역까지 약50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탁월한 교통환경을 양주 옥정신도시 가장 앞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회암~노원역까지 이어지는 BRT 등의 개통도 예정돼 있으며,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뛰어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유치원, 옥정초중고, 천보초, 옥빛초, 초, 중 신설예정 등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한 도보 학세권 단지다. 안전하게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는 아파트 분양시장의 주 수요층인 3040 학부모 수요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주거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주거 환경 선택의 핵심요소로 자리잡은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커뮤니티 단지광장, 힐링산책로, 시니어정원 등 단지 전체 면적의 절반을 조경면적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테마파크 수준의 조경환경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 남쪽으로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하나로마트, 덕정 이마트, 관공서, 대형의료시설(예정) 등이 위치하며, 중심상업지구 내 대형마트, 백화점(예정)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수요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중소형 평형과 대형평형의 다양한 평면으로 공급되는 단지다.

여기에 탁월한 공간설계까지 갖추고 있다. 먼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대부분의 가구를 4Bay(일부세대 5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발코니 확장을 통한 더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가변형 벽체, 펜트리, 알파룸 등 폭 넓은 공간 활용을 위한 특화 설계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의 입맛에 맞는 평면구성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북카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도 갖춘다. 키즈카페, 맘스스테이션 등 학부모와 자녀 모두를 위한 커뮤니티를 갖추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설계가 적용된다.

한편, ‘대성베르힐’은 ‘루원시티 1, 2차 대성베르힐’과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등 수도권 택지지구를 비롯해 전국의 주요 택지지구에서 탁월한 상품성과 시공능력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브랜드 아파트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5월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10-14(옥정중앙공원 인근)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