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또 한 번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손잡고 겨울 시즌 MD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MD는 ‘SUBSUB 몽글 파우치 세트’와 ‘SUBSUB 스마일 텀블러’ 2종으로, 작가 특유의 위트있고 개성있는 그림이 아기자기하게 표현됐다. ‘SUBSUB 몽글 파우치 세트’는 파우치와 리유저블 컵 2개가 세트로 구성됐다. 파우치는 올겨울 패션업계 대세 아이템인 플리스 원단을 사용해 포근한 느낌으로 제작했고 넉넉한 사이즈로 텀블러 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SUBSUB 스마일 텀블러’는 홀리데이 시즌을 즐기는 귀여운 커플의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소재 바디로 내구성이 강하고 바닥면을 고무 재질로 처리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드 부분은 사용이 편리한 슬라이드 방식이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말 기부 프리마켓 진행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월드 액세서리 SPA브랜드 라템(LATEM)과 함께 ‘선물하기 X 라템 연말 기부 프리마켓’을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말 기부 프리마켓은 선물 수요가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한 해 동안 선물하기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를 통해 기부도 가능한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기획전이다. 선물하기는 라템의 주얼리·가방·시계 등 1,000여개 패션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일부 제품의 경우 한정 수량을 균일가 9,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이랜드재단을 통해 저소득 청소년 가정에 이불·휴지·손소독제 등을 담은 생필품과 함께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는 기부에 동참해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증서를 동봉해 구매한 제품과 함께 배송한다.
◆ 스타벅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판매 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일부터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밀크 케이크’, ‘산타 벨벳 케이크’ 등 총 5종이다.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는 신선하고 당도 높은 설향 딸기가 듬뿍 올라간 진한 맛의 치즈 케이크이다.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은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바닐라빈을 넣은 달콤한 슈크림이 들어 있다. 짙은 컬러와 초콜릿 풍미가 살아있는 케이크 시트에 진한 블랙 가나슈 크림을 듬뿍 올린 ‘블랙 초콜릿 케이크’, 새하얀 밀크 케이크 시트에 우유 생크림과 화이트 펄 초콜릿을 쌓은 ‘화이트 밀크 케이크’, 레드 벨벳과 블랙 코코아 케이크 시트 사이에 진한 치즈 크림을 듬뿍 올린 ‘산타 벨벳 케이크’까지 다채로운 색상과 맛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준비해 가족과 함께 따뜻한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오는 17일까지 스타벅스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홍콩 4호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홍콩 4호점은 몽콕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티.오.피(T.O.P This is Our Place) 쇼핑몰에 입점했다. 스쿨푸드는 국내에서 쌓은 배달·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홍콩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홍콩에 오픈하는 매장은 배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테이크아웃과 홀 좌석에서도 식사가 가능한 콘셉트로 홍콩 고객들의 접근 방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이양열 스쿨푸드 대표는 “지속적인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홍콩에서 스쿨푸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좋아 이번 4호점 오픈 시점도 3호점에 이어 빠르게 진행되었다”며 “스쿨푸드의 매장 운영 노하우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배달의 전문성을 융합해 홍콩에 스쿨푸드만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
롯데마트가 오는 3일부터 전 매장에서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대비 10일 가량 일찍 진행된다. 이는 11월에 포근한 날씨가 이어져 겨울 침구류·소품 구입을 미뤘던 고객들의 수요가 본격 추운 날씨가 시작되는 이달 첫째 주 들어서 높아질 것을 예상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겨울 홈&패션 세일’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겨울 침구류와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발열패드부터, 차렵이불, 담요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이주영 베드앤배스팀 MD(상품기획자)는 “날씨가 추워지며 홈스타일링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겨울 침구류부터 방한화, 담요 등 다양한 제품들을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겨울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에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블러셔 팩트’ (SIGNATURE ESSENCE COVER BLUSHER PACT)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AGE 20’s만의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한 71% 에센스를 함유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주는 팩트 타입의 블러셔다. 특히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차분한 베이지 색상의 ‘1호 코랄 베이지’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핑크 컬러의 ‘2호 로지 핑크’ 등 2종으로 출시됐다. 부드러운 발림성은 물론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는 아미노산 코팅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에 가볍고 얇게 밀착돼 생생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AGE 20’s 관계자는 “최근 여성들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자외선차단제 등을 활용한 가벼운 화장을 하면서 블러셔로 포인트를 더해 화사함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많이 한다”며 “특히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블러셔 팩트는 별도의 브러시나 손에 묻어나는 불편함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더했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의 설렁탕·불고기 전문점 브랜드 '인생설렁탕'은이 대표메뉴인 ‘옛날불고기’를 비조리 형태로 포장·배달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인생설렁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는 ‘집밥족’이 급증함에 따라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이번 비조리 포장을 도입했다. 이번 비조리 포장은 고객 주문 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옛날불고기’의 재료와 양념 등을 그대로 개별 포장해 제공한다. 질 좋은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비롯해 당면, 고기 육수, 비법 특제 소스를 넉넉히 담아내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도 간편하고 빠르게 맛있는 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다. 기호에 맞게 다른 채소나 재료를 추가하여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인생설렁탕 전 매장에서 방문 포장 가능하며, 배달 앱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