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 △허쉬라지바밀크빌드어산타 △허쉬라지바쿠앤크스노우맨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이달 15일 밝혔다. 허쉬라지바 2종은 허쉬(Hershey’s)사가 매년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주력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기간에 가장 인기있는 초콜릿 중 하나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 등의 영향으로 기존의 대규모 파티보다는 특별한 홈파티를 준비려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GS25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사와의 협업 과정을 거쳐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을 직소싱하게 된 것이다.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급증하고 있는 해외 직구족(族)의 니즈까지 적극 반영한 차별화 상품이다.
◆ 11번가, “외식 대신 홈스토랑” 이색 밀키트 특가 라이브방송 진행
11번가가 홈스토랑을 위한 특별한 밀키트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16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한정 특가, 신제품 소개, 고객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외식, 외출 감소로 본격적인 연말 파티 시즌인 최근(12/1~14) 11번가 내 밀키트 품목 거래액은 전년보다 약 140%(2.4배) 급증한 추세다. 동남아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까지 품목이 다채로워졌다. 비중으로는 양식(58%), 한식(15%), 퓨전(14%), 중식/동남아식(5%) 순으로 인기가 높다. 11번가는 16일 오후 5시 ‘애슐리’ 홈스토랑 라이브방송을 진행, ‘애슐리’ 매장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집에서도 간단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인 ‘애슐리 쉐프박스’를 소개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염색 시 모발 손상의 걱정을 덜어주는 ‘고밀착 오일 염색’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케라시스 고밀착 오일 염색은 모발 밀착력을 높힌 오일 제형의 염모제로 새치커버 등 완벽한 염색은 물론 윤기있는 모발을 완성해준다. 특히 암모니아, PPD 등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나 냄새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케라시스 고밀착 오일 염색은 1제·2제 염색약을 따로 섞을 필요 없는 펌핑 타입의 염모제로 간편한 사용은 물론 보관의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250g의 대용량 사이즈로 긴 머리도 한 번에 염색할 수 있다. 다양한 모발 컬러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염색 모발에 어울리는 ‘라이트 브라운’ △자연스러운 모발 컬러의 ‘초코 브라운’ △어두운 색상의 모발을 위한 ‘다크 브라운’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위메프는 유통기한이 아닌 생산 일자를 판매 기준으로 삼아 최상의 신선함을 그대로 배송하는 신선식품 전용관 ‘갓신선 스퀘어관’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시작한 우수 농·축·수산물 현지 직배송 서비스 ‘갓신선’ 상품 중 ‘생산 당일 발송’ 원칙을 지킬 수 있는 상품들을 엄선했다. ‘선 주문, 후 생산’ 방식을 도입, 맛과 양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예를 들어 갓신선 스퀘어관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 양념육의 양념 당도를 ‘달달한’, ‘단짠(달고 짠)’ 등으로 직접 선택하면 생산자는 소비자 요구에 맞게 맞춤 가공한 상품을 당일 발송한다. 갓신선 스퀘어관은 돼지고기∙소고기∙양고기 등 정육과 양념육을 포함한 육류 상품을 판매한다. 향후 취급 상품을 전체 농·축·수산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화려한 디자인의 와인잔 및 디켄터 등 프리미엄 와인용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홈파티가 일상화 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스몰 럭셔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60여년간 명품 글라스 시장을 이끌어온 이탈리아 와인글라스 브랜드 '리델(RIEDEL)'의 시그니처 와인잔인 '파토마노 올드월드 피노누아 와인잔' 시리즈와 1898년에 시작된 라이프스타일 하이엔드 크리스탈 브랜드 '오레포스(Orrefors)'의 스웨덴 왕실 결혼식 공식 한정판 와인잔도 준비했다. 특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와인잔으로 알려진 '쇼트즈위젤(SCHOTT ZWIESEL)'의 퓨어 스타터(6P) 세트를 연말연시를 기념하여 31일까지 정상가 216,000원에서 59,000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크리스마스 홈파티 키트’를 구매 기프트로 증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키트’는 미니 미러볼과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강아지 캐릭터 '흰디(Heendy)'가 그려진 무릎 담요로 구성된다. 특히 미니 미러볼은 주변 소리에 반응해 불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키트’는 당일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대상으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점별 600개 한정 수량이다.
이디야커피가 연말을 맞이해 15일 광주광역시의 미혼모 보호시설인 인애복지원에 세탁기, 건조기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물품 후원은 이디야커피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이디야의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광주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미혼모 보호시설 인애복지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디야커피 호남지역 지창준 지역장이 임직원들을 대표해 방문하여 세탁기, 건조기 등의 가전제품과 자사 음료 및 스낵제품을 전달했다. 인애복지원은 임신한 미혼여성을 보호하고 출산 후 자립을 돕는 시설로 이디야커피는 연말이면 산모와 영유아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방한복 등 겨울나기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오는 20일까지 ‘런닝위크’ 주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온 가족 겨울 패션 아이템부터 아이들을 위한 완구, 교구 등 각종 육아용품까지 최대 90% 세일한다. 행사기간 하프클럽과 보리보리 방문 고객에게는 당일 쓸 수 있는 카테고리 전용 5% 장바구니 쿠폰을 매일 1장씩 지급한다. 카테고리별로 2~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하프클럽은 인기 브랜드에 사용할 수 있는 7% 중복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하프클럽의 행사일정은 △15일 골프웨어 △16일 여성커리어&트렌드패션 △17일 남성정장&캐주얼 △18일 등산·아웃도어&스포츠 △19일 잡화·주얼리&패션슈즈 △20일 여성캐릭터 순이다. 보리보리는 △15일 트렌드키즈 △16일 베이비 △17일 도서·교구·완구 △18일 출산·육아용품&식품·기저귀 △19일 신발·잡화 △20일 주니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롯데마트, 제철 맞은 햇 김 4종 출시
롯데마트가 쌀쌀한 겨울철을 맞아 올해 수확한 신선한 ‘햇 김’ 4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재래김’, ‘파래김’, ‘돌김’, ‘곱창 돌김’ 총 4가지로 구성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오는 17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롯데마트 전 점에서 판매한다. ‘재래김’은 원초가 얇고 부드러워 대중적인 상품이며, ‘파래김’은 일반 재래 김에 파래를 일정 배율로 배합해 파래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돌김’과 ‘곱창 돌김’은 엽체가 두꺼워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엽체가 구불구불하게 생겨 마치 곱창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유래한 ‘곱창 돌김’은 약 1~2개월 정도 짧은 기간에만 소량 생산되는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제철 맞은 햇 김을 준비하기 위해 우수산지를 엄선했다. 파래김과 돌김은 청정해역인 전남 신안과 완도에서, 재래김과 곱창 돌김은 서해안 제부도에서 엄선한 원초를 사용했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2020년 다이어리 카테고리 취급 제품 및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0 다이어리 트렌드’를 발표했다. 텐바이텐은 올해 취급한 다이어리 관련 상품의 고객 위시리스트와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다이어리 시장의 트렌드 키워드로 ‘데스크(DESK)’를 선정했다. 외출이 제한되며 책상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난 것을 반영한 키워드로 ‘꾸미기의 진화(Decorate)’, ‘빨라진 다이어리 구입 시기(Early-bird)’, ‘카테고리의 세분화(Segmentation)’, ‘다이어리 종류의 다양화(Kind of diverse diary)’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다이어리 꾸미기가 MZ세대들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 받았던 2018년을 기점으로 텐바이텐 다이어리 상품 관련 카테고리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2018년부터 다이어리 포함한 디자인문구 카테고리(다이어리,필기구,꾸미기 아이템 포함)는 연평균 45%씩 성장해 2017년 대비 2020년 판매 상품 수는 205%, 판매 금액은 159% 성장했다. 특히, 다이어리 꾸미기와 관련된 아이템들은 2017년 대비 올해 상품 수는 442%, 상품 판매 금액은 4배 이상 성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