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지역 주민들과 겨울철 동네 먹거리 장소를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는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동네생활’ 게시판에서 겨울철 먹거리 판매처를 묻고 답하는 이웃들이 급증하는 것에 착안, 동네 곳곳에 숨어있는 고마운 먹거리 상인들의 위치 정보를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이번 겨울간식 지도 만들기를 기획했다. 당근마켓 동네생활 상단의 ‘이웃과 함께 만드는 겨울간식 지도’ 탭을 누르고, 자신이 찾은 우리동네 겨울간식 가게 위치를 확인한 후, 알기 쉬운 이름이나 군밤, 오뎅, 호떡 등 메뉴를 입력하면 바로 등록된다. 겨울간식 지도에는 자신이 등록한 곳 외에도 여러 이웃들이 소개한 겨울간식 위치를 ‘핀’으로 확인할 수 있어 동네 사람들과 함께 지도를 하나씩 완성해가는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CU에서 산타보다 먼저 메리 크리스마스 준비하세요
CU가 연말 모임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을 2~3인 기준의 소용량 상품들로 기획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홈파티 음식으로 렌지업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큐브스테이크 플래터(9,900원)’와 ‘롤유부초밥 플래터(9,900원)’를 내놓는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도 한 병만 구매해도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가격 할인 이벤트로 진행한다. 21부터 31일을 ‘CU 와인 슈퍼위크’로 지정하고 멤버십 앱 ‘포켓CU’의 와인샵 코너와 오프라인 점포에서 동시에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명수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연말연시 가까운 가족, 친구들과 집에서 오붓한 시간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파티푸드부터 와인까지 다양한 구성의 편의점 풀코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유엔(UN)이 주재한 국제 세미나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의 주요 연사 및 후원기관으로 참석한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는 국내 주요 기업의 기후 대응, 저탄소 사례 및 플라스틱, 석유소재 저감 사례를 소개하고 CJ올리브영의 클린뷰티 캠페인과 친환경 소재 프로젝트를 각국에서 주목해야 할 주요 ESG 사례로 발표했다. CJ올리브영은 지난 6월부터 ‘올리브영 클린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통해 건강한 성분과 더불어 지구와 공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친환경 또는 동물 보호를 실천하는 브랜드에 선정 마크(엠블럼)를 부여해 국내 클린뷰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이탈리아 무역공사(ITA)와 손잡고 우수한 이탈리아 상품을 G마켓에 소개하는 공식 해외직구 전문관 ‘이탈리안 파빌리온’을 2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식품, 패션, 뷰티/바디, 홈/리빙 등 ‘메이드 인 이탈리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추천 상품으로는 116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파스타 델 카피타노 치약’이 있다. 1821년부터 대대로 약국을 운영해온 클레멘테 시카렐리 박사가 만든 제품으로, 상쾌한 향에 파라벤 6종과 방부제 불검출 검사까지 완료해 입소문을 모은 제품이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크리스마스 빵으로도 널리 알려진 발효빵 ‘로이손 빤도로’와 수확 직후 10시간 내에 냉압축 방식으로 추출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에노트레’, 이탈리아 가죽으로 만든 신발 브랜드 ‘프룻’, 458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약국화장품 ‘안눈치아타’의 다양한 제품도 선보인다.
롯데마트 전 점에서 ‘골드라인 식기’와 ‘룸바이홈 크리스탈 와인잔’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룸바이홈’은 기능주의 디자인과 건강한 소재를 사용한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홈리빙 브랜드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골드라인 식기’는 집에서 가족들과 연말을 즐기려는 홈파티족을 위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대표 아이템이다. 얇고 투광성이 좋은 뉴본(New-Bone) 도자기 소재와 조각 패턴의 글라스에 골드 라인을 둘러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골드라인 식기 시리즈’는 총 11종으로 4900원부터 1만 5900원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했으며, 대표 상품으로 ‘골드라인 유리 접시’, ‘뉴본 골드라인 원형접시’, ‘뉴본 골드라인 커피잔 세트’ 등이 있다.
LG생활건강이 누구나 손쉽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게 VDL의 새로운 아이 메이크업 라인 ‘EYE FINE(아이 파인)’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새롭게 선보인 아이 파인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언제나 완벽하게 괜찮은 아이 메이크업’을 컨셉으로, 마스카라 2종과 아이라이너 2종, 아이브로우 1종 등 총 5종의 탄탄한 라인업이 구성됐다.
11번가가 올 한해를 아우르는 11번가의 결산 키워드로 ‘CHEER UP’으로 선정했다. ‘CHEER UP’은 지역농가와 상생협력(Cooperation), 소상공인 지원(Help small business), 쇼핑의 재미(Entertainments), 간편한 상품 탐색(Easy), 대면/오프라인쇼핑 대체(Replacement), 이색상품(Unique), 파트너십(Partnership)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11번가는 “유통업계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큰 변화를 겪으면서 이커머스가 유통의 중심으로 떠오른 한 해였다”면서 “11번가는 힘든 상황에 처한 판매자들을 지원하고, 대면쇼핑이 어려워진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등 함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오랜 시간 동안 방금 화장한 듯 메이크업 고정을 도와주는 ‘올 데이 롱 메이크업 픽서’ (ALL DAY LONG MAKE UP FIXER)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AGE 20’s 올 데이 롱 메이크업 픽서는 1회 사용으로 12시간 동안 메이크업을 강력하게 고정시켜주는 메이크업 픽서다. 특히 흔들어서 사용할 필요가 없는 오일 드롭 제형이 2중 코팅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을 밀착시켜 지속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AGE 20’s 관계자는 “최근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묻어남이 덜하고 지속력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여주는 픽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오는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시, 크리스마스 케이크 또는 상품 구매에 최대 20%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프로모션 기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바코드를 현장에서 제시하는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행사 제품을 1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멤버십 고객에게 최대 10%까지 추가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이동통신사 멤버십을 제외한 할인 및 적립카드,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의 동시 적용은 불가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전하고자 크리스마스 굿즈도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해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에 걸맞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브랜드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약 3천여 개의 국내 가맹점을 보유한 이디야커피는 평가 항목 중 특히 가맹점과의 상생 노력과 고객 만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경영 제1의 원칙으로 삼고 가맹점주들의 창업 및 운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점포 개설 비용과 업계 최저 월 25만원 로열티 정액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전국 매장의 서비스 평가 및 우수 매장 시상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