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尼 가루다항공, 무료 코로나 항원검사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노 케이이치로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3-08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3월 국내선 탑승객에 대해 항원검사 무료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홈페이지)]


인도네시아 국영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5일, 가루다항공을 이용하는 국내선 승객들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항원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3월 2~31일 가루다항공의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예약센터, 직영점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이용객이 대상이다. 요금지불 절차 완료 후, 등록한 메일주소로 항원검사 티켓이 도착하면, 주요 33개도시 66곳의 지정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항원검사 결과는 탑승 전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보건부의 전자건강경보카드(e-HAC)에 등록되기 때문에, 항원검사부터 탑승수속까지 쉽게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다.

■ 라이온에어그룹은 대상확대
저비용항공사(LCC) 라이온에어그룹의 라이온에어와 산하 바틱에어는 3일, 일부 노선에서 실시하고 있는 무료 항원검사 대상을 국내 14개도시 70개노선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수도 자카르타-동자바주 수라바야, 자카르타-발리 노선을 새롭게 추가했다.

추가노선은 이날 탑승분부터 유효하며, 5일 현재 서비스 종료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탑승객은 가루다항공과 마찬가지로 항원검사 티켓을 항공권 구매 후 취득, 전국 30곳의 지정기관 등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