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MGB와 유전체 데이터 기반 GNS 플랫폼 개발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1-04-07 12: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전체 시장 확대와 경쟁력 확보 계획

[CI=EDGC]

글로벌 유전체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플랫폼 정보통신(IT) 기업 마이지놈박스(MGB)는 유전체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유전적관계망서비스(GNS)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공동 개발을 계기로 유전체 시장 확대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구축될 커뮤니티 서비스는 DNA 앱마켓 내의 유전체 분석 결과에 대해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호 간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으며, 특히 비회원도 참여해 유전체 분석에 대한 자세한 해석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SNS의 최근 트렌드인 취미, 관심사, 연애 등 앱 마켓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진화된 DNA 기반 GNS를 구축해 새로운 관계 형성 채널로 부상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또 이번 프로젝트는 정부의 '유전체 정책' 규제 완화에 따라 개인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한 질환 예방·맞춤형 치료,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들과 연계한 건강관리 플랫폼으로의 진화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는 것이 EDGC 측 설명이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유전체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 EDGC 목표"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