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12일까지 정관장 행사상품을 최대 40% 할인해준다. 15일까지는 롯데마트에 입점된 오프라인 정관장, 한삼인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아이몰에서는 11일과 18일 대형가전·컴퓨터·카메라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를 2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해준다.
삼성카드는 이달 말까지 추첨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전 이벤트 응모 후 5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지원 대상이 된다. 총 60명에게 닌텐도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레고 등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GS25에서 캠핑 간식 행사 상품 구매 시 1+1 혜택을, CU에서 브레드이발소 콜라보 제품 구매 시 30% 현장 할인을 각각 제공한다. 이마트24에서는 삼성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후 '이마트24 앱' 내 스탬프 적립 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한다.
BC카드는 이달 말까지 결제금융플랫폼 '페이북'을 통한 할인·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북 내 '마이태그'에서 '5월엔 페이북으로 부자되세요' 태그를 남긴 후 페이북 결제를 하면 5% 할인과 페이북 머니 5% 적립 등 총 10%(최대 1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태그는 고객별 소비패턴에 따른 맞춤형 할인 혜택 제공 서비스다.
NH농협카드는 5월 한 달간 국내 전 가맹점에서 일시불·할부 합산 30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 대상은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비씨) 고객이다. 이용금액 30만원당 추가로 추첨권이 주어지고 최대 10매까지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SSG닷컴, 현대Hmall, 씨제이몰(CJmall), 지에스샵(GS SHOP),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아 등의 온라인쇼핑몰에서 5~10% 청구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6일에는 네이버페이로 결제시 5% 청구 할인혜택도 준다.
우리카드는 이달 말까지 신용카드 회원에게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비자(Visa) 고객에겐 결제 시 가맹점별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캐치패션, 세포라, 캘리포니아 베이비, 아이허브, 스킬셰어, H2몰 등 유명 패션 쇼핑몰을 비롯해 뷰티, 유아용품, 헬스케어, 교육, 게임 등 6개 업종 29개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이 그대로 유지되는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는 게 특징”이라며 “대다수가 자녀, 부모 대상의 선물 구입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