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 세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6-22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해치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이어 세단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현대차는 지난 4월 발표한 고성능 소형 SUV '코나 N'에 이어 고성능 준중형 세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를 22일 공개했다. 아반떼 N은 지난해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다양한 성능 향상 부품들을 적용함으로써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했다. 우선 측면부는 공기 흐름을 정돈해주는 대형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공력성능을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음각 N 로고가 새겨진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한층 더 낮고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트렁크 위에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해 주행 시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공기 와류현상을 줄이고, 고속에서 차량이 뜨는 양력현상을 억제했다. 또 기본 모델 대비 리어 범퍼 하단 블랙트림부를 과감하게 확대해 N 브랜드의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아반떼 N으로 고성능 N 제품군을 확장함과 동시에 올 뉴 아반떼 기본 모델과 하이브리드, N 라인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 매니지먼트 모터스포츠사업부장(상무)은 "아반떼 N은 올 뉴 아반떼 특유의 날렵함에 N의 감성을 얹어 한 단계 진화한 고성능 세단"이라며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을, 레이스 트랙에서는 더욱 과감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일상의 스포츠카로 디자인된 만큼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준중형 세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이미지.[사진=현대자동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