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가구 스토리] “인테리어 변화로 여름 준비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6-26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시대, ‘나’를 꾸민다는 개념은 얼굴과 몸, 패션을 넘어 집 안 인테리어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이블과 조명, 침대와 주방까지. 가구의 선택과 배치는 각자의 개성을 드러냅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따라 가구 회사들도 분주합니다. 온·오프라인의 조화와 해외 진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이벤트 등 바쁘게 돌아가는 가구 업계의 소식을 ‘주간 가구 스토리’를 통해 전달합니다.
 
한샘, ‘디자인파크 롯데 메종 동부산점’ 오픈
 

한샘디자인파크 롯데메종 동부산점 '매트리스 체험존’. [사진=한샘]

한샘이 동부산 관광단지 오시리아 테마파크에 있는 리빙전문관 롯데 메종 동부산에 홈인테리어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롯데 메종 동부산점’을 열었다.

동부산점은 지상 1~2층, 영업면적 2960㎡(약 896평)로 리빙전문관 ‘롯데 메종 동부산’에 입점한 국내외 38개 가구, 가전 브랜드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이곳에는 리모델링부터 주방,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전시했다.

직접 체험하고 비교하는 전문존도 마련됐다. ‘매트리스존’에는 다양한 소재·경도의 매트리스에 누워볼 수 있다. ‘수납존’에서는 긴 옷장, 짧은 옷장, 선반장, 이불장 등 다양한 수납 모듈을 보고 선택 가능하다.

‘VR(Virtual Reality) 체험존’에서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 17종으로 꾸민 모델하우스와 거실, 침실, 자녀방, 서재 등 인테리어 대표플랜 20종을 가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안흥국 사장은 “동부산점에서는 리모델링, 가구, 생활용품부터 가전제품까지 홈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며 “다양한 전시 및 체험공간과 함께 VR, QR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차별화된 홈인테리어 쇼핑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스커, 롯데 메종 동부산점 입점

데스커 브랜드숍 동부산점 [사진=데스커]

데스커(DESKER)가 롯데몰 메종동부산에 입점, 부산 최대 규모의 ‘데스커 브랜드숍 동부산점’을 오픈했다.

동부산점은 학생방부터 재택근무를 위한 홈오피스존, 소형오피스 사용자를 위한 B2B존 등 총 7개 테마별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들은 '모션데스크', '게이밍 데스크' 등 주력 제품이 준비됐다.

특히 홈오피스존과 게이밍존은 퍼시스그룹의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와 협업해 차별화한 공간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규 브랜드숍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격대와 상관없이 제품 구매 모든 고객에게 데스크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데스커 오거나이저’를 증정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패브릭 수납 박스 ▲디자인 레터스(Design Letters) 공책 등도 선착순 제공한다.

데스커 관계자는 “동부산점은 부산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신혼부부, 홈오피스와 소형오피스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에게 공간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슬로우, 시디즈와 함께 조성한 전시공간은 각 전문 브랜드의 노하우가 함께 담겨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몬스가구, 모듈형 옷장 ‘커스텀’ 제품 출시
에몬스가 기능성 마감재를 적용한 모듈형 옷장 ‘커스텀’을 출시했다. 옷장과 서랍형장, 이불장, 화장대, 거울장, 반장 등 다양한 수납 가구를 모듈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커스텀 옷장은 긴 옷장, 반장, 2·3단 서랍 옷장, 일체형 화장대장, 300㎜ 거울장, 200㎜ 인출 화장대장 등 다양한 모듈로 구성돼 있다. 기본 붙박이장 구성부터 서랍장 역할을 하는 2단, 3단 서랍형 옷장, 일체형·인출 화장대장까지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커스텀’ 옷장의 도어에는 UV–ABD(Anti-Bacteria Dust) 기능성 마감재를 사용했다. UV-ABD는 수분이 존재하지 못하는 화학적 마감재로 곰팡이, 세균이 번식하지 못해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구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정전기 방지로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에몬스 관계자는 “가구는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이 어느 업종보다 높고, 코로나19는 여기에 위생과 항바이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크게 높였다”며 “앞으로도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 2021 F/W 신제품 프레임 2종 출시
시몬스가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으로 아치형 프레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올로(Olo)’는 독특한 하프문 형태의 헤드보드가 특징이다. 입체감 있는 구조적인 헤드보드 디자인으로, 브라운·네이비 색상은 패브릭 타입, 베이지는 인조 퍼 타입으로 출시됐다.

또 다른 신제품 ‘라토(Lato)’는 단순한 곡선과 파스텔톤 제품이다. 색상별 헤드보드 높이가 달라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하다. 패브릭 소재로 이뤄진 곡선 형태 프레임은 자녀들의 부딪힘을 최소화한다.

‘쿨 섬머 나잇’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2021 F/W 신제품 프레임을 10% 할인한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Beautyrest)’ 모델과 룸 세트, 퍼니처 등에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