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개통 시작…"10명 중 7명 플립 선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8-24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40세대가 60% 차지…전작 대비 10배↑

  • 국가대표 선수 떴다…3사 3색 사전개통 행사·이벤트 '풍성'

[갤럭시Z플립3. 사진=삼성전자 제공]

SKT,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사전 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24일 개통을 시작했다.

SKT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예약판매를 진행한 갤럭시Z폴드3·플립3가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을 보였다고 밝혔다.
전작 대비 10배↑…10명 중 7명 "플립 선택"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세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Z폴드3의 경우 30~40세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57%를 차지했다. 갤럭시Z플립3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인 가운데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갤럭시Z폴드3는 512G 모델이 58%로 예약 비중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갤럭시Z플립3는 크림 컬러가 전체의 34%를 차지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다.

KT에 따르면 사전예약 기간 동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신청 건수는 이전에 출시된 폴더블폰 대비 약 10배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전체 예약의 71%는 갤럭시Z플립3가 차지했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Z플립3의 경우 크림, 라벤더, 팬텀블랙, 그린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갤럭시Z폴드3는 팬텀블랙, 팬텀실버, 팬텀그린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갤럭시Z폴드3의 예약 고객은 30대 30%, 40대 27%, 50대 18%, 20대 16%를 차지했고, 갤럭시Z플립3는 30대 31%, 20대 22%, 40대 21%, 50대 15% 순이었다.

SK텔레콤 직원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폴더블 체험존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T 제공]

국가대표 선수 떴다…3사 3색 사전개통 행사·이벤트 '풍성'
SKT는 갤럭시Z폴드3·플립3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구독x구독 페스티벌' △디즈니·유니세프 등과 협업해 제작한 다양한 T기프트 △최대 10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제휴할인과 T안심보상 등 역대급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오는 9월 20일까지 갤럭시Z폴드3·플립3 고객 중 T All 케어플러스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S7+(5명)·코닥 미니카메라 또는 갤럭시 버즈(50명)·베스킨라빈스 콘(1만명) 등 총 1억원 규모의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이번 갤럭시Z폴드3·플립3 출시를 맞아 서울 홍대에 위치한 정보통신기술(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을 개설했다.

'당신의 여름을 펼쳐라(Unfold Your Summer)'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체험존은 접기(Fold)와 여름 해변을 테마로 한 다양한 페이퍼 아트와 함께 갤럭시Z폴드3·플립3 단말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T는 체험존 운영에 더불어 T팩토리 방문 고객이 갤럭시 Z 폴드3∙플립3 의 주요 기능 체험 미션을 달성하면 T팩토리 굿즈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와 전시 인증샷 2명·현장응모권 참가자 2명을 추첨해 총 4명에게 갤럭시Z 플립3를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는 갤럭시Z폴드3·플립3 비대면 온라인 개통 행사를 플래그십 공간 KT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KT 유튜브 채널로도 동시에 공개됐다.

이날 행사에는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를 비롯해 추첨을 통해 당첨된 폴더블폰 사전예약 고객 100명이 '이벤터스 웨비나' 플랫폼을 통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100명의 고객에게는 퀴즈 토너먼트를 통해 △갤럭시워치4 △도미노피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갤럭시Z폴드3·플립3 1호 개통 고객은 줌(ZOOM)으로 개통을 축하받고 갤럭시탭S7 FE 5G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선물 받았다.

갤럭시Z폴드3 1호 개통 고객 이건영(25세, 남양주시)씨는 "이번 갤럭시Z폴드3는 전작 대비 매력이 많은 기기다. KT의 '프리미엄 싱글 결합'을 활용해 요금도 할인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 오후 6시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1호 개통 고객 단말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갤럭시Z폴드3·플립3 1호 개통 고객은 각각 민혜림씨(34), 류시현씨(24)다.

1등으로 선정돼 갤럭시Z폴드3 1호 개통 고객이 된 민혜림씨는 LG유플러스의 갤럭시Z 시리즈 광고모델이자 AOMG 인기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과 '피치스(Peaches.)' 최고급 SUV 차량을 타고 특별 에스코트를 받으며 행사장에 도착했다. 2등에 당첨된 류시현씨는 Z플립3와 함께 AOMG 온라인 콘서트 티켓과 '피치스' 콜라보 굿즈를 받았다. 또 래퍼 사이먼 도미닉도 특별 개통 고객으로 2명의 1호 개통고객과 함께 개통을 진행했다.

민혜림씨는 "7년가량 LG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온 나름 장기고객인데, 이렇게 특별한 이벤트에 당첨돼 너무 기쁘다"며 "사이먼 도미닉의 특별 에스코트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시현씨는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TV(IPTV) 등 모든 통신 서비스를 네 가족 모두 LG유플러스와 함께하고 있을 뿐 아니라 LG유플러스의 사전혜택이 가장 매력적이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1호 개통고객 이벤트에 응모하게 됐다"며 "이벤트에 당첨돼 아직도 꿈 같은 기분이고, 이색 행사에 불러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오른쪽)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왼쪽)가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개통행사를 진행 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요금 혜택·알뜰폰 이벤트 마련…구매 부담↓
KT는 갤럭시Z 시리즈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슈퍼체인지, 무이자할부 카드, 제휴카드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2년 뒤 폴더블폰 단말기를 반납하고 새로운 갤럭시 프리미엄 단말기로 교체하면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는 슈퍼체인지는 추가로 3년 옵션과 장기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자급제 폴더블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슈퍼체인지에 가입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고객 취향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KT슈퍼체인지 이용 요금 등 자세한 내용은 KT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Z 시리즈 자급제 단말기 구매 후 U+알뜰폰 파트너스 9개사를 통해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특별할인 요금제를 제공하는 '꿀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요금제는 최저 7700원에 7GB(소진 후 3Mbps), 최저 1만9800원에 211GB(소진 후 3Mbps), 최저 9900원에 65GB(소진 후 3Mbps) 등 LTE 3종이다. 참여사업자별 요금제 가격과 프로모션 내용은 차이가 있다.

꿀조합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Z 시리즈 자급제 단말기를 구입하고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슈피겐 전용 케이스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가 갤럭시Z 시리즈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진행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