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걷고,역사도 체험하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22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 골목투어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 전경[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의 골목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22일 밝혔다.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은 ‘아홉 그루의 보호수가 들려주는 군하리의 비밀’이라는 부제로 군하리가 갖고 있는 골목감성을 살린 역사체험 골목투어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김포시 월곶면 군하리가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마을 해설사 육성, 여행 상품 개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받아 개발된 관광상품이다.

이 프로그램은 마을해설사가 안내하는 2시간 코스의 워킹투어(4명 이하)다. 코스는 통진향교를 시작으로 통진이청 월곶생활문화센터 군하숲길 김포국제조각공원 월곶쌀롱으로 이어지는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루트다.

또한 골목투어와 함께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참여 희망자는 ‘경기투어 인스타그램’ 또는 ‘경기투게더 페이스북’에 해당 골목에 대한 추천 내용을 올리면 되며,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은 골목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골목 경제를 회복을 위해 육성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양평 경기천년 테마골목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 등이 선정된 바 있다.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 내달 1일부터 한달간 진행

김포시는 이와 함께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1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프로그램’을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누구나 부담 없이 가을의 정취를 한껏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걷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 코스는 대명항을 출발해 문수산성까지 걷는 평화누리길 1코스로 철책길을 따라 걸으며 염하강을 조망할 수 있다.

행사기간 내 평화 플로깅 캠페인 및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인 평화 플로깅 캠페인을 위해 사전 신청자 1000명을 대상으로 캠페인팩이 발송되며, 코스 시작점에 코로나19 극복 희망메시지 인증과 코스 내 3개소(부래도, 쇄암리쉼터, 문수산성) 중 1개소 인증까지 2가지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지급한다.

별도 참가비는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캠페인팩이 발송된다. 참가신청은 DMZ즐겨찾기 공식누리집에서 11월 24일까지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관광공사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