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출품한 굿모닝평택 표지 모습. [사진=평택시 ]
24일 시에 따르면 '굿모닝평택'은 시가 자체적으로 매월 제작하는 시정신문으로 시정소식, 문화행사, 알림마당 등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굿모닝평택' 표지에는 매월 가장 주목할 만한 시정소식은 물론 여러 시민들의 모습을 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독자들의 관심을 유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강일 시 소통홍보관은 “이번 수상은 '굿모닝평택'에 대한 시민의 사랑과 관심 덕분이며 더욱 완성도 높은 시정신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9회 꿈꾸는 무지개스쿨 미술대회’ 우수작품 전시 모습. [사진=평택시]
한편 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제9회 꿈꾸는 무지개스쿨 미술대회’ 우수작품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9회 꿈꾸는 무지개스쿨 미술대회’는 관내 아동(만 6세 ~ 만 12세)을 대상으로 코로나 의료진에게 보내는 응원, 위드 코로나 등 코로나19 관련 주제로 진행해 총 393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0명, 입상 3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회 수상작 총 47점은 오는 29일까지 북부복지타운(송탄보건소) 1층 로비에서 전시하고 30일에는 평택역 내 전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과 시민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LH평택사업본부와 업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복지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꿈꾸는 무지개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