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오는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국채보상로에서 개최되는 ‘2022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퍼레이드 참가팀과 자원활동가 컬러지기를 오늘(2일)부터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받는다.
이에 킬러 콘텐츠인 퍼레이드는 총상금 1억5000만원으로 나이, 국적, 성별 등 참가 제한 없이 국내 거주자 20인 이상, 국외 참가자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제시된 퍼레이드 구간에서 퍼포먼스 시연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경연 퍼레이드 뿐 아니라 비 경연 부분도 신청을 받는다. 비 경연은 10인 미만으로 구성된 팀으로 나 홀로 또는 가족, 연인 등 3년 만에 다시 돌아온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자격은 10인 미만으로 구성하되, 총 600m의 퍼레이드 구간을 거닐거나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컬러지기는 총 7개의 분야로 컬러지기 리더, 퍼레이드 운영, 프로그램 운영, 안내소 운영, 교통 안내, 통역(외국어 안내), 홍보 운영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된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그동안 축제를 기다렸던 시민들의 참아왔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분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라며, “축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달구벌대로를 더욱더 화끈하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