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 보호 현장자문단은 교육활동 보호에 전문성 있는 교육계 담당자로 단위 학교의 교육활동 침해행위 발생 시 신속한 사안 처리와 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육활동 보호 전문가 지산 변호사를 초빙해 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의 중요성, 발생 시 대응 방법, 사후 조치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학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육활동 침해유형 사례와 관련해 질의응답을 갖는 등 현장자문단의 교육활동 보호 전문성을 강화했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중학교 특수학급 대상 금융교육 실시
학생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금융교육은 부평구 관내 중학교 13교 14학급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이번 금융교육은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돈 관리 등을 배움으로써 꼭 써야 할 곳에 돈을 쓰고 적절하게 저축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기획됐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서부 기술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날 워크숍은 학교시설사업을 체계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하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와 공간혁신 등 학교시설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공유 및 응용 능력을 함양을 위해 운영됐다.
우크숍 주 내용은 지난해 학교시설공사 추진 사례 공유·개선방안, 2022년 학교시설공사 추진 방향에 대한 이해·업무 공유, 각 공종별 효율적 시공 방안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 실감 콘텐츠 기반 독서 활동 자료 배포
이번 자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제작한 AR 책 카드 100부와 AR 캐릭터 카드 100세트다.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린이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책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증강현실(AR) 독서 활동 자료다.
그중 AR 책 카드는 추천 도서 중심의 증강현실 기반 놀이형 주제 학습 및 독후 활동 모음집이다.
또한 AR 캐릭터 카드는 세계명작소설과 한국고전문학의 주인공을 친근하게 만나는 증강현실 놀이 카드이다.
실감 콘텐츠 기반 독서 활동 자료는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선착순 배포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