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M 브랜드 탄생 50주년 'BMW 모터스포츠' 한정판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05-24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BMW 코리아는 M 브랜드 50주년을 기념하고자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을 장착한 모델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BMW 코리아]

BMW 코리아가 고성능 모델 브랜드인 ‘M’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을 장착한 M 모델을 6월부터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72년 5월24일 탄생한 BMW의 고성능 브랜드 M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은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성능 모델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 각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은 M을 상징하는 파란색, 빨간색, 보라색 3가지 색상이 중앙의 BMW 로고를 반원 형태로 감싸고 있다. 파란색은 BMW를, 빨간색은 레이싱을 상징한다. 보라색은 두 색상의 연결을 의미한다.

해당 엠블럼은 1973년 BMW 모터스포츠의 레이싱카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1978년에는 BMW를 대표하는 모델 ‘M1’에 적용했으며, 이후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에 3색 스트라이프 로고와 함께 사용돼 브랜드 정체성을 선명히 나타냈다.

BMW 코리아는 6월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M 모델에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을 순차적으로 한정 적용할 예정이다.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은 보닛과 트렁크 도어, 휠 캡에 장착한다. 적용 차량은 ‘M 퍼포먼스’를 비롯해 M 하이 퍼포먼스 모델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 적용 차량은 판매 상황에 따라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BMW ‘iX M60’과 ‘M760Li’ 모델은 엠블럼 적용이 제외된다.

한편, BMW 코리아는 차후 M 브랜드의 50년 역사를 함께한 스페셜 컬러 M 모델들을 선보이고 국내 M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BMW 고성능 브랜드 M 엠블럼 [사진제공=BMW 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