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식]기장군, '제 5회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14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월 24~25일 기장도예촌 일원…과학체험, 공예체험, 게임존 등 다채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장안읍 기장도예촌(장안읍 장안로 211) 일원에서 국제신문 주관으로‘2022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한다[사진=기장군]

기장군은 캠핑과 축제를 접목한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2022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을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장안읍 기장도예촌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핑페스티벌은 캠핑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과학 체험과 공예체험, 게임존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활동과 사생대회, 요리왕 대회, 장기자랑 등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캠핑용품 벼룩시장을 통해 기장의 캠퍼들이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고 저녁에는 재즈밴드, 인디밴드 등의 작은 음악회가 개최된다.

특히 밤하늘의 천체를 관측하며 캠핑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시간을 선사하고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는 명랑운동회도 준비돼 있어 탁 트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신나는 캠핑 체험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기장군 주민에 한해 우선적으로 신청 가능하고, 2차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캠핑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국제신문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장군, ‘2022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 개최
오는 11월 30일까지 접수…12월 중 시상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기장군]

기장군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가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참여하는 독서 생활화 운동인 ‘기장 어린이 책과 만나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기장군 올해의 책 후보도서 4권은 일곱 번째 노란 벤치, 갑자기 악어 아빠, 모두가 원하는 아이, 긴긴밤으로 이 중 1권의 독후감을 분량(원고지 5매, A4 1매 이상)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응모는 정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와 독후감을 작성한 후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예 창작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독후감을 심사한 후 기장군수상 12명(최우수 2, 우수 4, 장려 6), 부산광역시교육감상 3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12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독후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도서관과 정관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 및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 모집

기장군은 오는 16일까지 ‘2022년 하반기 우리동네 배달강좌 및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란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며,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일환으로 관내 직장인과 소외계층만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교육·학문, 건강, 어학, 예술, 컴퓨터·통신, 가정·생활 분야의 130여 개 프로그램이 10월 4일부터 12월 9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하는 대면 강좌와 줌(ZOOM), 웨일온 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비대면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의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를 구성해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반면, 골목강좌는 7인 이상의 소외계층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또는 기장군 관내 직장인으로만 학습자를 구성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 위주로 운영되던 배달강좌에 모처럼 대면 강좌 모집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군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