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제천 소식] 제천시 2022 농업재해대응 분야 '최우수 기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04 12: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지난 2일 대전광역시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열린 ‘2022년 재해대응분야 기술보급 종합평가회’에서 기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회는 농업재해대응,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 업무 추진에 기여한 지방농촌진흥기관을 발굴하고, 성과확산을 통해 농업재해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대회로, 시는 이날 병해충(과수화상병) 대응 체계 구축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과수화상병 발생 시 신속 예찰·방제, 지역농협과 업무 협조체계 마련, 예측시스템 활용 등 대응 전략을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분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동문·내토전통시장 상인회 불우이웃 성금 기탁

[사진=제천시]


동문전통시장상인회(회장 박성윤)와 내토전통시장상인회(회장 김정문)은 지난 2일 제천시청을 방문해 각각 150만원,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박성윤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전부 기탁하게 되어 기쁘다”며 “함께 해주신 동문전통시장 상인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정문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에 동참했다”며 “연말연시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극복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창규 시장은 “동문전통시장, 내토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작은 위안을 얻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립도서관, '해피 메리 라이브러리' 특별행사 운영
 

제천시립도서관 해피메리 라이브러리 특별행사 포스터.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립도서관(여성·봉양도서관)은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해피 메리 라이브러리(Happy Merry Library)’특별 행사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따뜻한 연말 책 읽는 제천’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 원화, 연말에 읽기 좋은 도서 북큐레이션 ‘따뜻한 겨울’ 전시와 △▲도서관 스탬프 투어 ‘도서관 따라 팡팡팡!’, 크리스마스 포토존 ‘하하하 크리스마스 사진 콘테스트’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직접 만드는 산타 선물 보따리 ‘루돌프 가방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일정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천 시립도서관 관장은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고, 책과 함께하는 풍성한 연말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