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진로 설정하는 데 길잡이가 되고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중등진로완공’은 중학생 때 실시하는 진로체험부터 고등학교 진학 후 학과 선택까지 일관된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중등진로완공은 중등 진로 계열과 고등 진학 계열을 일원화해 진행한다. 진로진학 계열은 인문, 사회, 교육, 자연, 공학, 특수, 예체능 등 총 11개 계열로 구성돼 있다.
전문 직업인은 스토리텔링 형태로 청소년을 만나 직업을 소개하는 직업인 특강과 키트를 활용해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 중 1가지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복수 지원도 가능하다. 추가로 2가지 이상의 직업이 융합된 N잡러 분야의 직업인도 함께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로 하면 된다.
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경기 시흥시는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교육 기회를 놓친 비문해·저학력 성인들이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생활능력 향상과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2023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시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읽고 쓰기를 넘어, 성인의 일상생활 및 직업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까지 향상되도록 기초문해와 더불어 생활문해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10개 기관을 선정하고, 교육 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사비, 교재비, 홍보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최근 3년 이내에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80시간 이상 운영한 관내 기관 및 단체가 해당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8일부터 10일까지 시흥시 대야평생학습관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대야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