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1분기 화성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2-09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시간 이수자에게 명예학사학위 수여 예정

  • 초·중학생 느린 학습자 위한 컴퓨터 활용 교육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9일 2023년 화성시민대학 1분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3년 1분기 수강생 모집기간은 2월 10일부터 20일까지이며 모집과정은 인문학, 화성학, 웰빙학, 생활학, 시민학, 미래학 6개 분야 단기과정과 장기과정인 ‘희망화성 시민 맞춤형 교육과정’ 등 이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장기과정은 화성시에 대한 과거, 현재, 미래를 알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시민이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교육, 현장 체험 및 자격증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수강 신청은 만18세 이상 화성시민(관내 자영업자 및 사업자, 직장인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각 교육과정 일정과 정원, 수강료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화성시민대학의 과정별 이수 기준은 출석 70% 이상 이며, 평생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평생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총 100시간 이수자에게는 명예학사학위를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은 평생교육과장은 “화성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운영된 화성시민대학은 시민의 요구와 시대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초·중학생 느린 학습자 위한 컴퓨터 활용 교육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관내 초·중학생 느린 학습자를 위한 컴퓨터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느린 학습자란 지능발달 정도를 나타내는 IQ지수가 71점 이상 84점 이하로 지적 장애는 아니지만 학습 능력이 낮은 학습자를 의미한다.
 
올해 첫 도입된 이번 프로그램은 대상 맞춤형 평생학습특화사업으로 학습격차를 줄이는 동시에 느린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으로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3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5개월간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컴퓨터 기초 활용, 코딩 등이다.
 
수강 신청은 13일부터 22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총 12명을 모집한다.
 
박정은 평생학습과장은 “아이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며 건강하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느린 학습자를 위한 컴퓨터 활용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