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은 시민 학습권 강화를 위해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과 연계 개발해 PC와 모바일로 △온라인 학습 △화상학습 △시흥학습 △사람도서관 △교육정보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지난해 8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주제별, 대상별 전문교육 온라인 학습 강좌를 새롭게 편성한다. 경기도 지식(GSEEK)에서 추가로 제공받은 외국어, IT, 인문소양, 자격취득 과정 등 331개 신규 학습콘텐츠를 3월부터 개설해 총 1000여개 강좌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시흥학습,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한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은 포털사이트에서 ‘시흥교육캠퍼스 쏙’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앱(App) 스토어에서 ‘시흥교육 쏙’ 검색‧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소기업·소상공인 살리기 ‘총력’
경기 시흥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가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시는 관내 소상공인의 성장과 발전을 목표로, 시청 다슬방에서 소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지원사업 부문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협약에 따라 시흥시와 소진공은 혁신형 소상공인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이에 △혁신형 소상공인 성장지원, 소공인 집중지원 △소상공인 폐업 및 재기지원 사업 △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 지원분야 △소상공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분야 △ESG경영분야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로써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매출감소와 경기침체,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고,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경쟁력 강화의 발판이 돼줄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와 소진공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경제 한파로 시름이 깊어지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간절한 마음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 마련에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는 소진공을 비롯한 시흥산업진흥원과 협업함으로써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의 실효성 있는 지원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