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측은 부속 합의를 통해 교육자치 구현, 교육격차 해소, 학교 특색 사업 추진, 에듀버스와 함께 그린(Green) 양평 e클릭 추진 등 21개 세부 사업에 49억원을 투입한다.
전진선 군수와 임태희 교육감은 협약식 후 좌담회를 통해 농업계 전문학교 설립, 동부지역 창의적인 학교시설 개선 사업, 학교 통학버스 효율적 운영 방안 등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전 군수는 "학생들의 학습공간을 지역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삶과 지식이 함께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지평리 전투 전승 기념행사 감사장 받아
지평리 전투 기념행사는 지난 2010년 지평리 전투 상기행사로 시작해 유엔군이 중공군과 전투에서 승리한 최초의 전투란 점에서 2016년부터 '지평리 전투 전승 기념식'으로 개최돼왔다.
올해 기념행사는 정전협정 및 한·미동맹 70주년이자 한·불 수교 136주년을 맞아 지난달 16일 지상작전사령부 주관으로 개최됐다.
군은 매년 지평리 전투 전승 기념행사를 열어 지평리 전투가 역사 속에서 잊히지 않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양평군,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위원은 임기 2년으로, 도서관 운영 발전을 위한 기본방침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조정한다.
지원 대상은 양평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양평군민이다.
문헌정보학 부교수 이상 등 도서관 분야 경력자의 경우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어도 지원할 수 있다.
단, 관내 3개 위원회를 초과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면 지원 대상에 제외된다.
신청은 양평군립도서관으로 우편·방문·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