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지역 향토 방위에 공이 많은 예비군 지휘관과 관계관에 대한 시장 표창이 수여됐으며, 애로 및 건의 사항 청취, 향토 방위 현안 토의 등이 진행돼 예비군의 날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예비군 지휘관들은 예비군의 날을 맞아 격려의 자리를 마련해 준 정장선 시장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향토 방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소 향토 방위에 헌신하면서도 코로나로 위중한 시기에 방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예비군 지휘관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예비군 육성지원과 사기진작 사업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발대식에 참여한 참가자는 “올해 발대식은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참가한 만큼 새롭고 뿌듯한 경험이었다. 탐방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팀별로 미션게임을 함께하여 자치조직 단원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사는 “코로나로 시설뿐 아니라 자치조직 청소년들도 활동의 제약이 많아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발대식처럼 평소와 다른 청소년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동아리)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치조직 및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 블로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