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권재 오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이날 기념식은 장애인 인권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장애인과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매년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를 위해 장애인의 날(4월 20일)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마스크를 벗고 맞는 첫 기념일인 만큼 장애인이 직접 주관하고 참여해 즐기는 축제로 기획했다.

이권재 시장이 유공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산시]
이날 행사는 1부의 기념사와 표창 수여에 이어 2부 전문 MC의 진행으로 난타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총 9개 팀이 마음껏 끼를 펼쳤다.
◆ 오산시 대표선수단,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 출정식

[사진=오산시]
이날 출정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오산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해 오산시의회 정미섭 부의장 이상복 의원 송진영 의원 조미선 의원 전예슬 의원 NH농협 중앙회 오신시지부 유승민 지부장 제스파 안성희 부사장 한신대학교 특수체육학과 임종민 교수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임원 등 내빈을 비롯해 출전 종목별 회장 및 선수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필승의 결의를 다짐했다.
이번 성남시에서 개최하는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에 오산시는 게이트볼 당구 론볼 볼링 탁구 파크골프 등 6개 종목에 5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오산시 대표선수단 단장인 이권재 오산시장(오산시장애인체육회장)은 출정식에서 “대회에 참가해 오산시를 알리고 좋은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대회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대회 참가에 필요한 자원이 있으면 즉시 지원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며 참가 선수단에 든든한 지원을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