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4-21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오산시 대표선수단,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 출정식

이권재 오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을 비롯해 이권재 경기 오산시장 성길용 경기 오산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장애인 인권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장애인과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매년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를 위해 장애인의 날(4월 20일)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마스크를 벗고 맞는 첫 기념일인 만큼 장애인이 직접 주관하고 참여해 즐기는 축제로 기획했다.

이권재 시장이 유공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산시]

또한 이번 축제는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라는 슬로건을 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과 편견 없이 모두 동등하게 축제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아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1부의 기념사와 표창 수여에 이어 2부 전문 MC의 진행으로 난타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총 9개 팀이 마음껏 끼를 펼쳤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3년만에 장애인의 날이 개최된 만큼 많은 장애인과 시민들이 함께해 축제와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즐거운 오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오산시 대표선수단,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 출정식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에 참가하는 경기 오산시 대표선수단 출정식을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오산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해 오산시의회 정미섭 부의장 이상복 의원 송진영 의원 조미선 의원 전예슬 의원 NH농협 중앙회 오신시지부 유승민 지부장 제스파 안성희 부사장 한신대학교 특수체육학과 임종민 교수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임원 등 내빈을 비롯해 출전 종목별 회장 및 선수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필승의 결의를 다짐했다.

이번 성남시에서 개최하는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3 성남’에 오산시는 게이트볼 당구 론볼 볼링 탁구 파크골프 등 6개 종목에 5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오산시 대표선수단 단장인 이권재 오산시장(오산시장애인체육회장)은 출정식에서 “대회에 참가해 오산시를 알리고 좋은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대회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대회 참가에 필요한 자원이 있으면 즉시 지원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며 참가 선수단에 든든한 지원을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