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어린이과학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3년 어린이 축제 ‘해담별 과학, 뽐뽐!’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원리를 어린이들이 오감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너디더비 레이싱카 만들기, 뉴턴의 배 만들기, 소형 공작 도구 등을 활용한 시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각 체험부스에서 프로그램을 완수할 때마다 제공되는 스티커 개수에 따라 슬러시, 과학공방 만들기, 다누리 모형 만들기 등 상품도 제공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주어린이과학관 과학문화광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단, 체험프로그램 중에서 ‘너디더비 레이싱’은 오전 및 오후 각각 사전 예약자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빵박사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과학쇼’ 공연도 1회차 오전 11시, 2회차 오후 2시에 진행되며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충주 어린이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어린이과학관은 2022년 5월 5일 개관해 9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체험공간으로 상설전시실인 창의놀이터, 오감놀이터, 공룡놀이터 등과 함께 매달 새로운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