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야놀자와 손잡고 산불 피해복구 지원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01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불 피해지역 강릉에 660여 숙소 전용 할인 쿠폰 선착순 발급 시작

  • 원천기술 확보 위한 연구인프라 구축 및 산업생태계 조성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손잡고 강릉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산불로 훼손된 강릉 지역 회복을 위해 야놀자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는 “가자! 동해안으로! 강릉 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입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야놀자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활용해 강릉 관광을 독려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로

야놀자 플랫폼을 통해 오늘(5.2.(화)) 오전 10시부터 이달 말까지 ‘푸른 강릉 모두 함께 만들어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릉 소재 호텔·펜션 등 660여 개 숙소를 대상으로 투숙일 기준 오는 6월 30일(금)까지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2천 명에게 발급한다. 또한 이달 말까지 △기차와 숙소를 통합 결제하면 최대 40% 결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 최대 1만 5천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백창석 문화관광국장은 “강릉 지역의 관광 숙박 음식업소들을 돕고 산불피해를 조기에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분들이 강릉을 찾아와 주시는 것이 필요한 시기”라며 “전국 여행객들의 강릉 방문을 부탁”했다.

한편 야놀자는 자연재해로 피해입은 지역사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6년과 2017년에는 지진 피해가 발생한 경주·포항 지역의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주었으며 2019년과 2022년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강릉시 옥계면에 총 6만평 규모의 ‘야놀자 숲’도 조성 중에 있다.
◆ 양자기술 혁신연구센터(IRC) 유치 도전
강원도는 양자정보기술 국내 기초연구 핵심거점 구축을 위해 2023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혁신연구센터(IRC) 유치를 위해 공모사업을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혁신연구센터(IRC)사업은 국가전략기술을 대상으로 대학의 특성화 분야 연구역량과 인적자원을 지속가능한 연구기관 체계로 집적해 세계적인 대표 연구소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강원도는 주관연구개발기관인 한림대학교를 중심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국가수리과학연구소 고려대 연세대 등에 소속된 양자분야 전문가들을 공동연구진으로 구성해 '양자컴퓨팅 개방형 국가연구플랫폼 구축'한다.

이와 더불어 국내외 공동연구 및 자문을 위해 서울대 성균관대 고등과학원 IBM 연구자들이 자문그룹으로 참여하고 SKT·IDQ컨소시엄 네이버클라우드 더존비즈온 아이팝 이와이엘 등이 양자정보기술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특히 주관연구책임자인 박성수 교수는 양자분야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양자기술연구단장(‘19~’23.2)을 역임했다.

양자암호통신을 국내 최초로 구현한 양자분야 전문가로서‘22. 6월부터 국제 양자기술 표준화평가그룹 의장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도는 혁신연구센터(IRC) 유치를 통해 양자연구기반을 구축하고 기술이전 및 산업화를 통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그 동안 진행해온 강원 양자 정보기술 생태계 조성 및 원천기술 확보 산업화 기반조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양자기술 혁신연구센터(IRC) 유치 분위기 조성 및 추진전략 논의를 위해 5. 16. 한림대학교에서 '양자(Quantum)로 설계하는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주제로 김재완 미래양자융함포럼 의장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첨단과학포럼을 개최한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그 동안 강원도가 무선양자중계플랫폼 공동연구 국제포럼 개최 등 양자분야에 많은 노력을 한 만큼 양자정보기술 혁신연구센터(IRC) 유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유치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