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숙박 할인쿠폰 90만장 '대방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5-24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놀이공원 할인은 31일부터 개시

[사진=문화체육관광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숙박 할인쿠폰 90만장을 발급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3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대규모 프로모션은 지난 3월 29일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된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6월 여행가는 달 기간에 맞춰 추진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 편'과 '전국 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페스타 기간 국내 주요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총 90만장의 할인쿠폰을 배포한다.

지역 편은 예산을 투입한 12개 광역시도 내 위치한 숙박시설이 참여하는 프로모션이다. 대상 지역은 강원과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지역이다. 

지역 편 할인쿠폰 발급 및 숙박 예약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총 19개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7만 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원 할인쿠폰을 1인당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숙박기간은 7월 14일까지이다.

대규모 전국 편 프로모션은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총 34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국내 전 지역의 5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게 되며, 숙박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중소여행사 판촉 지원을 위한 중소전문관(11번가 내 15개 사 입점)을 별도로 운영하고, 장애인 고객 전용 콜센터 및 오픈채널 개설(인터파크)을 통해 관광취약계층도 편하게 숙박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숙박시설이 행사시기에 맞춰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과도하게 가격을 올리는 경우 등은 소명 절차를 거쳐 제한할 방침이다. 

숙박 할인쿠폰은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해 1인 1매 쿠폰을 발급할 수 있도록 한다. 쿠폰 발급과 사용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지역 편 쿠폰 사용 시 전국 편 쿠폰은 발급이 불가능하고, 모든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할 예정이다. 

각 참여사마다 다양한 추가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 경품 이벤트 등도 함께 준비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안내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프로모션도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운영한다. 3개 온라인 여행사(여기어때, G마켓, 위메프)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운영 중인 유원시설 입장권 상품을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각 온라인 여행사(OTA)에서 추가할인, 카드사 할인 등도 준비 중이다.

참여 유원시설 리스트, 쿠폰 사용방법, 참여 OTA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놀이공원 할인대전’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6월부터는 코로나19 심각 경보가 해제되고 완전한 일상회복의 단계로 진입하면서, 관광업계의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며, “내수 진작을 위한 대책 발표 이후 속도감 있게 사업을 준비한 만큼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와 모니터링을 통해 국민들과 업계가 수혜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