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은 데이트폭력 등 늘어나는 여성안전범죄를 예방하고 관련 내용을 교육하기 위해 2021년 전국 최초로 여성안전테마공간 SISO(Safe Inside Safe Outside)를 조성하고, 여성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교육에 참여할 대구시민을 모집하고 있다.
여성안전테마공간 SISO(이하 SISO)에서는 불법 촬영범죄를 비롯한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온라인 그루밍 등 여성안전 범죄 예방에 대해 체험할 수 있으며, 안전 체험 이외에도 통계로 보는 안전, 안전 지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는 대중교통 시설인 지하철에서의 범죄 예방, 안심초록화장실, ICT 기반의 첨단 범죄 예방 설비 등을 경험해보며 안전의식을 고양할 수 있게 조성되었다.
무더운 여름, 대구콘서트하우스에 위치한 시원한 실내체험공간인 SISO에서 여성 안전 체험을 진행하고 안전 인식 및 폭력 예방에 대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다. 나아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대구 환경 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SISO 체험은 5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2023년 11월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