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고위직 임직원 대상 '성평등·청렴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7-07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위해 폭력예방 및 부패방지 교육, 캠페인, 다짐서약 등 진행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임직원이 성평등·청렴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임직원이 성평등·청렴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고위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평등·청렴 교육과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원장을 비롯한 간부직원, 24개 소속시설의 기관장이 참석해 △양성평등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부패 예방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교육 후에는 성평등 캠페인과 갑질 근절을 다짐하는 청렴 서약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으며 향후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반부패 청렴과제 발굴과 그 이행 결과를 릴레이 방식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 전역 24개 소속시설에서 32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공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덕적해이를 예방하고 공직자로써 갖춰야할 올바른 윤리의식을 정립하며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마련을 통해 경기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직급별 맞춤형 교육, 핵심가치 교육, 조직문화 교육, 고객소통 교육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양질의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경기도민의 돌봄기본권 실현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