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음악회는 ‘영케어러’ 이해 영상 상영, 경기대 응원단의 퍼포먼스, 경기대 동아리 ‘SUS4’의 통기타 공연, 힐링마술군단의 마술공연, 수원시립합창단 공연,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인사말, 기부금 전달식,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지역 부총재 이취임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지역은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시고 손바닥정원 조성 사업에도 힘을 보태주는 등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긴 시간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354-B지구 심현섭 총재님을 비롯한 모든 회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음악회 후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지역은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수원시에 전달했다.
조원경 부총재가 취임했고 김윤미 전 부총재는 이임했다.
◆ 남문로데오시장 어린이 사생대회 ‘상상, 그 넘어’ 개최
사생대회에 참가한 수원시 초등학생 50명은 남문로데오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주제에 맞는 작품을 구상하고 남문로데오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를 이용해 장보기 체험을 했다.
또 남문로데오시장 내 해움미술관과 남문로데오 갤러리를 관람한 후 ‘내가 바라본 남문로데오시장’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사생대회는 1~2학년, 3~4학년, 5~6학년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됐고 부문별로 대상·금상·은상 각 1명, 동상·장려상 각 2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작은 8월까지 남문로데오 갤러리에 전시한다.
남문로데오시장상인회는 이날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플리마켓을 열고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탄소중립캠페인 등을 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사생대회 후에는 버블쇼, 마술쇼 등을 펼쳤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린이뿐 아니라 학부모까지 참여한 가족형 행사로 운영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접목한 전통시장 행사를 지속해서 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