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이하 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6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매년 각 산업 기업과 기관들의 고객접점 서비스를 평가한 뒤 우수 고객 서비스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80차례(분기별 20회)에 걸친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들의 문의내용 파악∙대응, 자세한 설명, 고객 문의 집중, 고객 눈높이 설명 등 다양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대고객 서비스 평가 항목의 대부분 문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특히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생명보험업계 1위에 선정되며, 대고객 서비스 저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내방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매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CS 스킬업 및 매니저 교육 등 직급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자율 독서 학습 등 감정 관리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이외 장애인·고령 소비자 등을 위해 고객센터 내 전담 응대 직원을 두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보험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