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금액 7172억원 중 4091억원을 집행해 행정안전부 집행 목표금액인 3999억원을 초과한 4091억원(목표대비 102.3%)의 집행을 달성했으며 소비·투자 분야에서 역시 1분기는 목표대비 107.6%, 2분기는 133.1%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는 “신속한 재정지출을 통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기 활력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는 적극 집행 평가로 그동안 시는 △부서별 월간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대규모 투자사업 추진상황 상시 관리·점검 △주요사업 집행 애로사항 청취 및 컨설팅 진행 등 목표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충우 시장은 “하반기에도 체계적인 재정집행 기조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 성료
특히 사업 전후로 갱년기 증상 척도, 건강 인식도 행태변화, 스트레스 지수 등 참가자들의 건강 상태 변화도 같이 확인했다.
참여한 대상자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5% 이상이 프로그램에 전반적으로 만족했으며 90% 이상이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최영성 보건소장은 “갱년기를 겪는 중년 세대가 신체적, 정신적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해 건강한 노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갱년기 극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