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라이브데이터 MOU…AI 디지털교과서 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8-16 13: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동아출판
[사진=동아출판]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 동아출판은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AI 진단 및 학습 콘텐츠 추천 솔루션 기업 ‘라이브데이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출판과 라이브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K-클라우드 교육 SaaS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AI 수학 진단 학습 SaaS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휴를 확대해 AI 디지털교과서 사업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동아출판은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 AI 진단 서비스를 포함해 2025년부터 적용되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에 필요한 AI 엔진 및 데이터 수집과 분석 등 AI 개발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출판의 교과서 발행 경험과 콘텐츠 전문성이 AI 기술을 보유한 라이브데이터와 만나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출판은 라이브데이터의 AI 엔진을 활용해 수집한 개인 학습 데이터로 '개별 맞춤형 AI 튜터'를 비롯해 학생 개개인에 맞춤화된 커리큘럼을 쉽게 확인하고 개발할 수 있는 교사용 AI 보조도구와 대시보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동아출판은 최근 AI 디지털교과서 개발과 교사 지원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라이브데이터 외에도 교육부에서 주최한 매칭데이에 참여한 코드넛, 에듀지원(다했니) 등 여러 기업과 손잡고 에듀테크 기술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동아출판은 1945년 설립해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한세예스24홀딩스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이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예스이십사와 동아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