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미출수 수중레저객 구조 및 수상레저보트 좌초사고 대비 도상훈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8-16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도 3분기 도상훈련을 실시

동해해양경찰서가 2023년도 3분기 도상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가 2023년도 3분기 도상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는 8월 16일 수중 레저객 미 출수 및 수상 레저보트 좌초 사고 발생을 가상하여 복합 상황 대비능력 강화를 위한 2023년도 3분기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승선원 11명이 타고 있는 수상레저보트 A호에서 수중 레저객이 미 출수하여 자체 해상수색을 하던 중 수중 암초에 걸려 좌초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했다고 전했다.

훈련 전 부서별 임무 부여 및 사후토론과 통신 및 시스템 등을 이용한 이번 훈련은 지역구조본부 가동으로 초기, 수습, 복귀 단계 등 3단계로 상황대응을 실시했다.

또, 대응 종료 후 각 훈련세력별 수행 역할 점검과 표준대응절차에 따른 현장대응능력 및 상황 임무부여 등 개선·보안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훈련 중 돌발상황 메시지를 부여해 지역구조본부 기능별 역할과 돌발상황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해양사고(좌초)를 대비하고 인적, 물적 피해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원활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실제 해양사고 발생 시 메뉴얼 및 돌발상황에 따른 신속한 조치와 합리적 대응에 중점을 두고 이번 훈련을 진행했다”며 해양 안전 사고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동해바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