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해발고도 5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자란 ‘장수 한우’는 청정 고원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음용수와 높은 일교차의 특성 때문에 육색이 진하고 육질이 단단하다.
특히 장수한우는 담백 고소하기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정평이 나 있으며, 각종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도 다수 수상하는 등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명품 한우’로 꼽히고 있다,
장수군은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기간 중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장수한우를 맛볼 수 있는 ‘장수한우마당’을 운영하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장수한우를 판매할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서 장수한우의 뛰어난 맛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수한우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가 될 수 있도록 장수 한우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사업 신청 접수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사업은 장수군 내 주소를 두고, 면세유류 구입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대상이다.
2023년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사용한 농기계용 면세유 5종(경유·휘발유·중유·LPG·부생연료유) 구입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면세유류 구입카드를 지참해 본인 주소지 읍·면사무소(산업팀)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은 최대 1만ℓ까지만 지원 가능함에 따라, 신청서류 검토 후 보조금이 지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