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찬 품목은 세계 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약수로 만든 ‘초정탄산수’와 국산 볶은 보리와 볶은 옥수수, 볶은 현미로 만든 ‘아임보리’ 등이다.
초정탄산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소비자웰빙만족지수 스파클링워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린 일화의 대표 제품이다. 톡 쏘는 청량감을 강조했으며, 라임, 레몬, 한라봉, 샤인머스캣, 매실 등 다양한 플레이버를 갖췄다. 아임보리는 국내산 유기농보리에 볶은 옥수수를 함께 우려낸 순수 곡물차로 보리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일화가 3년 연속 후원을 이어온 EBS국제다큐영화제는 다큐멘터리 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20년째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다큐멘터리 영화제다. 올해는 ‘시대 정신을 열다’란 슬로건 아래 전 세계 35개국 56편의 작품이 소개되며, 극장 상영 외에도 지상파 방송, 야외 상영, 다큐&음악 콘서트 등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EBS국제다큐영화제 상영작은 오는 21~27일까지 7일 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와 메가박스 고양스타필드점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일화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 행사에 꾸준히 자사 음료를 후원하며 문화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