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김해시, 중소기업 재직 청년...최대 480만원 지원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연진 기자
입력 2023-09-01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지원 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1839세 중소기업 재직자로 연간 총급여 3240만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130 이하인 청년이 해당되며 선정심사를 거쳐 10월 말 대상자를 선발한다 그래픽박연진
지원 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18~39세 중소기업 재직자로 연간 총급여 3240만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130% 이하인 청년이 해당되며 선정심사를 거쳐 10월 말 대상자를 선발한다. [그래픽=박연진 기자]

김해시는 경남도와 함께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1일부터 17일까지 ‘2023년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은 매월 청년이 20만원을 적립하면 경남도와 김해시가 각 10만원씩 20만원을 추가 적립해 2년 후 만기금 960만원과 이자를 청년 근로자에게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18~39세 중소기업 재직자로 연간 총급여 3240만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130% 이하인 청년이 해당되며 선정심사를 거쳐 10월 말 대상자를 선발한다. 

올해 김해시 모집인원은 66명이며 매년 신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정부,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유사사업과 중복가입을 허용하지 않지만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과는 중복가입이 가능하다. 

또 중도이탈자 방지를 위해 사유에 관계없이 3개월간 납입 중지할 수 있고 1회에 한해 중도 인출을 허용해 청년이 중도해지 없이 만기 적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모다드림 청년통장 누리집에서 자격여부를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마을미디어 활동가 교육생 모집
만15세 이상 김해시민 참가 가능...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기간은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리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사진김해시
교육기간은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리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사진=김해시]

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센터는 지역미디어 활동가 양성을 목적으로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1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마을미디어’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미디어를 의미한다.

‘2023 마을미디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마을미디어에 필요한 기본소양 및 기초교육으로 구성, 기획․편집 및 송출 등 제작과정 전반을 총 10차시에 걸쳐 배운다. 

교육기간은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리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만15세 이상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마을미디어 제작 전반을 배울 수 있어 기존 활동가와 일반 시민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미디어 생태계가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방문인증 SNS 이벤트
‘어울림 필터로 본 세상’ 주제로...당첨자 20일 인스타로 발표 예정
 
벤트 참여 방법은 어울림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메라 앱으로 현장에 비치된 필터 QR코드 스캔실행된 이미지 필터로 어울림 공간에서 촬영한 사진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 남기기 순으로 하면 된다
벤트 참여 방법은 어울림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메라 앱으로 현장에 비치된 필터 QR코드 스캔,실행된 이미지 필터로 어울림 공간에서 촬영한 사진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 남기기 순으로 하면 된다.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이 현장 방문인증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정식 개관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어울림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메라 앱으로 현장에 비치된 필터 QR코드 스캔 △실행된 이미지 필터로 어울림 공간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화정생활문화센터어울림)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 남기기 순으로 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20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또는 카카오채널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운영을 맡은 백쌍미 칠암도서관장은 “화정생활문화센터는 문화를 즐기고 참여하기 원하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라며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어울림에서 일상의 재미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SOC 복합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시민 소모임 활성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돼 지난 7월부터 약 두 달간 시범운영을 마쳤고 9월부터 각종 프로그램과 시설 대관 등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