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의 대금 정산과 자금 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관련 프로세스를 줄여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진입 장벽을 낮췄다. 현재 페이오니아는 틱톡과 하쿠나 라이브, 비고라이브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어 지역과 통화에 상관없이 대금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글로벌 고객 확보와 비즈니스 확장을 돕고 있다.
대금 정산 외에도 해외 비즈니스 시 놓칠 수 있는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및 현금영수증 발급 면제 등을 위해 필요한 외화입금증명서도 페이오니아 외환계좌로 정산 받으면 무리 없이 발급 가능하다. 또한 환급 및 세금 관리도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및 1인 라이브 스트리머 등 크리에이터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프리랜서 산업에 대한 인기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특히 K콘텐츠 영향력이 거세지면서 국내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은 해외 시장으로 넓혀지고 있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다양한 통화와 지급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 등 특정 국가에 한해 페이오니아 체크아웃(Checkout) 서비스를 제공해 전세계 고객이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업 고객을 위한 ‘B2B 빌링(인보이스) 서비스’는 글로벌 비즈니스 거래 시, 해외 바이어로부터 쉽고 빠르게 대금을 수취할 수 있도록 하며, 국내 주요 은행들과 연계해 국내 계좌로 해외 대금을 효율적으로 지급받아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페이오니아는 국가별 환전 혜택, VAT 납부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