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여성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09-08 13: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일 논산아트센터에서… 양성평등 사회로의 지향점 시민과 함께 살핀다

  •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논산' 슬로건 속 양성평등주간 의미 높인다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논산시 여성대회 안내 이미지사진논산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논산시 여성대회 안내 이미지 [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가 주최하고 논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오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념행사는 ‘양성평등주간’(매년 9월 1~7일)을 맞아 여성단체 간 협력·소통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지향점을 함께 모색하는 취지 속에 마련됐다.
 
행사는 논산시립합창단과 유스아티스트 브라스밴드가 꾸미는 식전공연으로 막을 열며 개회, 유공자 표창, 대회사·기념사·축사, 결의문 낭독, 양성평등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논산시 어르신돌봄센터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논산가정폭력상담소 △논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 △논산시가족센터 등 지역사회에 평등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힘쓰는 기관ㆍ단체가 꾸민 홍보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정치·경제·문화 등 사회 모든 영역에서 성별에 따른 차별 없이 평등한 사회를 만들고자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규정한 기념주간이다. 지난 1984년 설립된 논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주간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평등한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영리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개발과 복지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