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연수 프로그램 ‘4感 충전 제주감성여행’의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
KMAC의 이번 제주 국내연수는 CS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하며 트렌드를 제시하고 기업 내 이슈를 기반으로 고객만족을 끌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더불어 고객접점 현장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할 방법도 제시한다. 제주 현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형성 시간이 포함돼 있다.
KMAC는 전문 컨설턴트와 현지 코디네이터가 매년 새롭게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며, 액션러닝과 현장체험형 학습을 중심으로 CS(고객만족), 컨택(콜)센터 등 고객접점 서비스 담당자들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열정을 회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KMAC는 “KMAC 다른 국내 연수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교육 및 컨설팅을 전담하는 CS 전문 컨설턴트가 연수 기간 참여해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한다는 점이 해당 과정의 메리트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접점 담당자들과 네트워크 형성 시간을 함께하며 고민을 나누고 전문 노하우를 전달받을 수 있다. 제주도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2박 3일간 곳곳을 누비며 참여할 수 있어 스트레스 관리와 서비스 감성 기르기에 적합하다.
참가자들은 사명감, 자존감, 자신감, 존중감 '4感' 마인드를 충전하기 위한 활동과 고객접점 서비스 역량 향상 교육에 참여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승마, 감귤따기 체험, 커피농장, 오메기떡 만들기 등 특화 체험과 새별오름, 비자림, 카멜리아힐 등 유명 휴양지 탐방이 있다.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시간을 통해 교류가 가능한 점도 프로그램의 장점이다.
KMAC 제주 국내연수 하반기 일정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이며, 지정 일정 외에도 기업 단체 신청 시 참여 희망 기업 맞춤형으로 별도 진행 가능하다.
교육 상세내용은 KMAC 공개교육 홈페이지에 나와 있고, 참여기관 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 및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