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즐기는 와인!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9-25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흔와이너리에서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 열려

오감으로 즐기는 와인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 진행 모습사진영천시
오감으로 즐기는 와인!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 진행 모습[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세계로 뻗어가는 영천와인을 알리는데 두팔을 걷어 부쳤다. 

영천시는 지난 23일 영천와인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는 직장인의 주말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을 주면서 영천와인을 소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년 5월 시작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5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총 7회 진행될 계획이다.
 
이달 조흔(대표 서광복) 와이너리에서 진행된 5회차 클래스는 타 지역 방문객(경기도 수원, 경남 거창, 대구, 구미 등)이 주를 이루었는데 지인의 소개로 영천와인에 관심이 생겨 직접 방문했다는 답변이 많았다.
 
영천와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은 낯설게 느껴지는 와인 문화를 음식과 함께 즐기며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와인메이커가 직접 들려주는 양조 이야기를 들으며 영천와인의 매력을 느낀 참가자들은 “이제 와인이 어렵지 않다.”라며 “다가오는 추석에는 가족들과 와인을 즐겨봐야겠다.”라고 엄지를 추켜세웠다.
 
강의를 진행한 황승호 소믈리에(한국 소믈리에협회 부회장)는 양조에 많은 시간이 드는 와인을 100%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오감으로 즐기기’를 강조했다. 소믈리에와 함께 눈으로, 코로, 입으로 즐기는 방법을 익힌 참가자들은 연신 감탄을 연발했다.
 
이정희 영천와인산업단장은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다음달 21일 ~ 22일 이틀 간 영천 강변공원에서 진행되는 제11회 영천와인 페스타에서 지역의 10개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50여 종의 와인들을 시음할 수 있으니 축제에 방문해 영천 와인에 흠뻑 물들어 보시라.”라며 영천의 와인의 품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