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쎈여자' 시리즈 웹툰으로도 본다…카카오엔터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 인기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10-10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웹툰 연재 2주만에 조회수 40만 돌파

  •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스핀오프 웹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스핀오프 웹툰인 '힘쎈여자 황금주'의 모습.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JTBC 토일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스핀오프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웹툰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나란히 연재되고 있다.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은 지난 7일 첫 방영됐다.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종 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내용이다. 전작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6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 신작이다. 방송 첫 주인 2회 만에 전국 시청률 6.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하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힘쎈여자 황금주'는 '힘쎈여자' 세계관을 확장한 웹툰이다. 주인공 강남순의 어머니인 황금주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다. '힘쎈여자' 시리즈의 원작자 백미경 작가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손잡고 세계관 확장에 도전한다. 웹툰은 황금주의 고등학교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그녀의 성장 과정을 순차적으로 그려낸다.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해당 웹툰은 드라마 첫 방영 2주 전부터 연재가 시작됐다. 현재까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합쳐 4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웹툰은 연내 일본, 미국, 태국 등 카카오엔터 해외 플랫폼에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힘쎈여자 황금주'나 '킹더랜드'와 같은 스핀오프 웹툰 제작은 자사의 IP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기 위한 차원뿐만 아니라, 스토리 세계관이 무궁무진하게 확장할 수 있는 통로를 열어준다는 점에 있어서도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