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인 데이터애드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신주 발행·구주 매각을 통해 양사 지분 교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애드는 설립 9년 차에 이른 디지털 광고대행사로,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광고매체 운영 비결을 함께 갖추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영역에 강점을 지니고 다수 업체와 협업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자체 광고 콘텐츠 제작은 물론 자체 바이럴 플랫폼 활용을 통한 다양한 채널 운영 및 관리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인 광고 효율 증대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인수로 공식대행사 지위 활용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자사 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크리에이티브 구축 등 마케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광고효율 극대화를 위해 스토어링크의 기존 서비스와 데이터애드 디지털 매체 운용 체계를 연결한 신규 솔루션도 선보인다. 스토어링크는 해당 서비스를 현재 보유하고 있는 광범위한 광고주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역량을 집중하고, 기존 비즈니스 모델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도모하고 고객군을 대폭 확대하면서 양사 모두 고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