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구소식]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 20일~22일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3-10-20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역·화교중고교 등 무대

  • 유튜버 면부장·쓰줍남 초청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가  20일부터 22일 3일간 부산역 광장과 차이나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동구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가 20일부터 22일 3일간 부산역 광장과 차이나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부산 동구]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가  20일부터 22일 3일간 부산역 광장과 차이나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동구는 20주년 기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해 부산역, 화교중고교 등 4개소에 무대를 설치해 축제 규모를 크게 키웠다. 

축제의 시작은 차이나타운에서 펼쳐지는 거리 퍼레이드와 홍등 점등식으로 알린다. 퍼레이드는 사해방 앞→신발원→패루광장(홍등 점등식)→부산역으로 이어진다. 

부산역에서는 개막식이 열리고 엑스포를 기원하는 주민 20명의 30초 릴레이 인터뷰와 함께 중국 기예, 태권무가 펼쳐진다. 올해는 초청 가수 진성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부산맛집유튜버인 '면부장'과 환경유튜버인 '쓰줍남'도 초청된다. 이들은 차이나타운 문화축제를 소개하고, 주민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로 친환경 축제를 알린다.

대표 프로그램인 `스타 쉐프와 함께하는 차이나는 레스토랑'은 만두 요리 경연으로 찾아온다. 차이나타운의 전문 쉐프가 참가자들과 함께 '나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福만두 요리'를 선보이며 시상도 할 계획이다. 

또한 한중문화를 즐길 수 있는 놀이, 만들기, 의상 체험이 마련되고 SNS참여이벤트, 스탬프투어도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구민 참여 프로그램은 더 다양해진다. `동구민 스타를 찾아라' `동구 컬쳐 스테이지' `제2회 동구민 노래자랑' 등 구민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들이 잇따라 마련되면서 구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진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구,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일 특별 이벤트로 기념
부산 동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형 보름달 포토존을 동구문화플랫폼에 설치하고 유치 열기를 이어 나가기 위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동구
부산 동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형 보름달 포토존을 동구문화플랫폼에 설치하고, 유치 열기를 이어 나가기 위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부산 동구]
부산 동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형 보름달 포토존을 동구문화플랫폼에 설치하고, 유치 열기를 이어 나가기 위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동구문화플랫폼의 잔디광장에 설치된 3m 대형 보름달 포토존에서 촬영한 기념사진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일인 1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보다 상세한 참여 방법은 부산동구청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구문화플랫폼에 설치된 보름달은 해가 지기 시작한 후부터 밤 11시까지 불을 밝힌다.
 
초량6동,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캠페인
부산 동구 초량6동행정복지센터는  ‘클린 쓰담 동구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을 실시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사진부산 동구
부산 동구 초량6동행정복지센터는 ‘클린! 쓰담 동구.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을 실시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사진=부산 동구]
부산 동구 초량6동행정복지센터는 통장협의회와 마을건강센터 환경지킴이단등 20여 명이 참여해 지난달에 이어 20일 금요일 ‘클린! 쓰담 동구.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을 실시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김옥희 회장과 김영순 단장은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마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린! 쓰담 동구’ 캠페인은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각급 단체원, 주민들과 함께 관내 불결지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